보산진, 오는 16·17일 ‘2023 국제입찰 컨퍼런스’ 개최

기사입력 2023.11.03 11:2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국내 보건산업체의 해외조달시장 참여 활성화 위해 마련

    국제입찰.JPG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이하 진흥원)이 국내기업의 해외조달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한 ‘2023 국제입찰 컨퍼런스 및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 관련 국제기구 전문가들과 6개국 해외조달시장 정부관계자 및 민간 조달/바이어 관련자를 초청해 전문가 상담과 국가 조달을 위한 On&Off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COEX에서 오는 16·17일 이틀간 진행되며, 해외조달시장 동향, 최신 트렌드 보건의료산업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방안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 조달시장 소개 등 총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세션은 ADB(Asian Development Bank)에서 보건의료 조달현황 및 한국 보건의료 조달 참여 방안 및 전략을 발표할 예정이며, ‘18‘225개년 국제입찰 보건의료 분야 공고 분석과 함께 낙찰 상위국가 사례 공유 등 해외조달시장 동향 최신 트렌드 주제로 진행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보건의료산업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방안이라는 주제로 캐나다 퀘벡투자공사에서 캐나다 시장 진출을 위한 기회와 사업 제언을 시작으로 KAIST 글로벌공공조달연구센터장으로 있는 김만기 교수의 선진국 수주 사례(실패·성공) 공유 및 한국 기업의 필요사항 제언, 글로벌 지멘스 코리아 서화석 상무의 글로벌 브랜드 연계 국내 보건 산업체 해외진출 사례 등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등 총 4개국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 조달시장 소개를 통해 국내보건산업체의 동남아시아 진출을 위한 제안이 발표된다. 또한 발표에 참여한 동남아시아 연사들은 17일에 기업들을 직접 만나 해외조달시장 참여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줄 수 있는 상담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특히 이번 행사 2일차에는 실제적으로 기업들이 해외조달 전문가들과 상담을 하거나 참가한 일부 국가의 희망 조달품목 거래를 위한 핀포인트 비즈니스 상담회를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될 예정이다.

     

    배좌섭 진흥원 국제의료사업단장은 국내기업이 해외조달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한 2023 국제입찰 컨퍼런스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가해주시길 바란다공공조달 시장에 참여하기 위한 다양한 정보와 상담 그리고 초청인과 바이어들과의 만남을 통해 우리 기업의 성공적인 해외진출 비즈니스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