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시원과 함께하는 ‘따뜻한 걸음기부’ 캠페인

기사입력 2023.10.10 16:0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배현주 원장 “이번 캠페인 계기로 지역 내 소외계층에게 힘 되길”

    국시원.png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원장 배현주·이하 국시원)은 정부의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오는 11월30일까지 걸음 기부 캠페인을 추진한다.

     

    걸음 기부 캠페인은 국시원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ESG 경영의 중요성을 확대하기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올해에는 전년대비 목표 걸음수도 500만 걸음 늘리고, 길거리 쓰레기 줍기(플로깅) 등 지역사회와 협업한 봉사활동도 추가해 진행할 예정이다.

     

    걸음 기부 캠페인은 전년도에도 활용했던 ESG 플랫폼인 ‘포아브’ 어플리케이션에 국시원 임직원과 지역주민이 함께 접속해 본인의 걸음 수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목표걸음 수 2000만 걸음을 달성하게 되면 국시원이 일정 성금을 기부하게 된다. 국시원은 작년에도 직원뿐만 아니라 많은 지역주민이 동참해 500만원의 성금을 지역사회에 기부한 바 있다.

     

    국시원은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국시원 본·별관이 위치한 서울 광진구와 출제센터가 위치한 충북 충주시 등 지역별 유관기관에 포스터를 부착하고 적극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해당 지역이 아니더라도 국민 누구나 ‘포아브’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국시원의 걸음 기부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배현주 국시원장은 “이번 기회를 계기로 지역사회와 소통을 강화하고, 임직원 및 지역주민의 걸음 기부를 통해 지역 내 소외계층에게 힘이 되어줄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