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보건소,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 표창 ‘수상’

기사입력 2023.09.19 09:4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갱년기NO! 힐링기YES!’, 갱년기 여성의 우울감 및 스트레스 감소 기여
    이찬 공보의 “한의약 통해 갱년기 극복에 도움된 것 같아 보람”

    거제도한의.jpg

     

    거제시보건소(소장 이종훈)의 갱년기 여성을 대상으로 한 갱년기NO! 힐링기YES!’ 프로그램이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직무대행 윤건호)이 개최한 ‘2023년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장려사례로 선정,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거제시보건소는 2009년부터 한의약건강증진사업을 시작, 근골격계질환 관리 등 지역시민의 건강관리를 돕기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특히 지난해에는 갱년기NO! 힐링기YES’ 프로그램을 통해 갱년기 여성의 우울감과 스트레스 감소에 크게 기여한 공적을 높이 평가받았다.

     

    본 프로그램은 총4회로 진행됐으며, 공중보건한의사 등이 한의학적 갱년기 증상 완화법 강의 천연한방분말을 이용한 아로마오일 만들기 우울 검사 및 우울예방교육 뇌체조·기공체조·호흡명상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찬 공중보건한의사는 보건소 진료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하고 있는 와중에 제가 참여한 한의약 갱년기 프로그램이 우수사례로 뽑혔다고 해서 많은 보람을 느꼈다프로그램에 참여하신 분들께 갱년기에 대한 전반적인 강의와 함께 증상별 혈자리, 지압 및 관리법 등을 알려드린 것이 갱년기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쁘다고 밝혔다.

     

    이종훈 소장은 앞으로도 다양하고 효과적인 한의약건강증진사업을 적극 추진해, 지역주민의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