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계 장점 알리는 홍보 펼친다

기사입력 2023.05.11 09:3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언론대응·유튜브 강화해 한의계 올바른 소식 전달
    한의협, 중앙 홍보위원 및 전국 홍보이사 연석회의 개최

    홍보 (3).jpeg

     

    국민과 일선 한의사 회원들이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한의계 홍보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대한한의사협회(회장 홍주의·이하 한의협)는 지난 10일 비대면 방식으로 중앙 홍보위원 및 전국 홍보이사 연석회의를 개최, 지부 주요 홍보사업을 공유하는 한편 2023년도 한의계 주요 홍보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한의계 현안 대한 홍보 강화 만전

     

    먼저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언론대응·대중매체 광고에 대한 전략 수립과 함께, 한의협 유튜브 활성화 방안 등을 검토했다.

     

    특히 자동차보험, 초음파 진단기기 사용 등 한의계 현안에 대한 지속적인 언론 대응 및 홍보를 진행하고, 필요시 대중매체 광고 등 파급력 있는 수단을 활용키로 했다. 이를 통해 한의약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아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올해 한의협 공식 유튜브 채널을 더욱 활성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의협은 지난해 한의계 안팎의 유명인을 초청해 진행하는 아콤티비 대담회를 추가하며 동영상 콘텐츠를 강화한 바 있다. 또한 한의신문 기자들이 참여하는 한의약 이슈브리핑을 통해 한의계 관련 현안을 지속적으로 전달 중이다.


    회의에서는 또 올해부터 아콤티비 대담회에 국회의원 등 각계각층 유명인의 섭외를 보다 확대해 파급력 있는 콘텐츠를 제작한다는 방침을 세우는 한편 건강정보 및 한의약 치료 효과를 알리는 영상 콘텐츠를 기획해 정기적으로 제작하기로 했다.

     

    홍보 (2).jpeg

     

    파급력 있는 홍보전략 마련

     

    이날 회의에서는 한의계에 대한 긍정적인 소식을 온라인에서 계속 재생산해 확산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에 공감대를 모았다. 이를 위해 파급력 있는 크리에이터·업체를 선정해 유튜브 활성화 및 한의계 현안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한의약 치료 효과·한의약 안전성·감염병 한의약 치료 등 한의계 이미지 제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해 영상 제작 및 대중매체 광고를 추진키로 했다.

     

    특히 온라인 홍보 역량을 집중시켜 보다 효과적으로 홍보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마련하기로 했다.


    이밖에 각 지부의 효과적인 홍보방안을 공유할 필요가 있다는 데 공감대를 형성, 앞으로 중앙회에서 현재 운영 중인 웹하드를 비롯해 각 지부 간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넓혀 나가기로 했다.

     

    홍보 (1).jpeg

     

    한편 회의에 앞서 이마성 홍보위원장은 오늘 회의는 한의계 홍보 현안과 올해 주요 한의계 홍보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코자 마련한 자리라며 산적한 과제들이 많은 만큼 효과적인 대처방안을 만들어 나가는 데 지혜를 모아달라고 말했다.


    이소연 한의협 홍보이사도 “SNS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방안을 고민 중이라며 지부에서 많은 의견 주시면 참고해서 업무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