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시 실기시험의 발전방향’ 학술세미나 개최

기사입력 2023.04.21 11:1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국시원, 내달 16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서 열려
    국내·외 전문가 주제발표 및 패널 토의 진행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하 국시원)이 컴퓨터 기반 및 4차 산업기술을 활용한 실기시험의 변화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국시원은 내달 16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국가시험 실기시험의 발전 방향’을 주제로 국내·외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 토의하는 국제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컴퓨터 기반 실기시험 시행’을 주제로 CDCA-WREB-CITA의 Mark Armstrong 의장·Ben Wall 이사, AMC의 Megan Lovett 이사·Liz Farmer 위원장이 발표를 통해 외국사례를 바탕으로 컴퓨터 기반 실기시험의 시행과정과 문항개발 과정 등을 논의한다.

     

    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는 ‘4차 산업기술과 실기시험’을 주제로 문성용 조선대학교 치과대학 교수, 김현영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가 4차 산업기술(인공지능, 메타버스 등)을 활용하고 있는 임상 현장 및 교육의 사례를 발표하고 이를 국가시험 실기시험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를 토의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국시 실기시험의 변화 방향에 대한 국내외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실무역량 평가에 현장성과 시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를 토의해 그 결과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학술세미나 사전등록은 오는 5월4일까지이며, 등록신청 및 문의는 국시원 연구개발본부(02-2087-8903, seminar@kuksiwon.or.kr)로 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시원 홈페이지(www.kuksiwon.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시원.jpg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