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한약제제 생산 통해 한의약산업 활성화 ‘앞장’

기사입력 2023.02.24 11:3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약진흥원, 한약제제생산센터 내용엑제 생산시설 GMP 인증

    진흥원GMP.JPG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 한약제제생산센터(센터장 이화동)는 최근 대구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한약제제 내용엑제(연조엑스) 생산시설에 대한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 인증을 받았으며, 쌍화탕을 내용엑제 제품으로 개발한 ‘니콤쌍화탕’에 대한 신규 품목허가도 획득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9년 GMP 인증을 받은 한약제제생산센터는 고형제 제형(평위산엑스과립, 건강보험용 감초엑스정)에 대해 승인받은 바 있으며, 이번 내용엑제 추가 인증으로 과립제, 정제, 산제 등과 같은 고형제는 물론 내용엑제 제형까지 공급이 가능해짐에 따라 다양한 한약제제 연구개발에 적용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정창현 원장은 “한약제제생산센터의 내용액제 인증으로 의약품 생산시설 운용이 어려운 중소 제약기업이나 연구기관에 다양한 제형의 한약제제를 생산·공급해 한의약 산업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 원장은 이어 “앞으로도 제형 연구, 제조공정 및 품질관리, 기술개발 등을 통해 한약제제의 글로벌 의약품 시장 진출을 돕고, 한의약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약제제생산센터는 의약품 제조공정, 품질관리, 제형개발 등에 최적화된 시설과 전문인력을 갖추고 있으며, 한약의 안전성·유효성 검증을 위한 임상시험용 한약제제 및 위약을 한의약 연구기관과 한의의료기관, 제약사 등에 공급하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