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기반 비만 예방 프로그램 운영 가이드라인’ 발간

기사입력 2021.12.09 09:0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지역사회‧가정과 연계한 8개 실천 항목 제시

    비만.png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이 국내 아동·청소년의 비만 예방 및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교 기반 비만 예방 프로그램 운영 가이드라인’을 발간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우선적으로 실시할 ‘권장 항목’과 학교 재량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선택 항목’을 제시해 각 학교의 자원과 환경에 맞게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학교, 지역사회‧가정과 연계해 건강 환경을 구축하고 효과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하기 위해 8개의 실천 항목을 구체적인 방법과 함께 제시했다.

     

    아울러 유관기관과 단체의 식습관 교육 자료,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한 곳에 모아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프로그램 계획에 사용할 수 있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우리나라 현실에 적합한 아동‧청소년의 건강증진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국립보건연구원이 수행한 ‘비만 중재 학교 프로그램 및 중재법 개발(2019-2020)‘ 연구용역사업을 바탕으로 발간됐다.

     

    권준욱 국립보건연구원장은 “본 가이드라인이 코로나19 영향으로 외부 신체활동이 줄어 비만 유발 환경이 심화된 현실에서 아이들의 비만 예방을 위한 학교 현장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내용은 질병관리청이나 국립보건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