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 모집

기사입력 2021.12.02 14:1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내달 5일까지 보산진 홈페이지 통해 접수
    진출단계 및 평가결과에 따라 국고보조금 차등 지원

    해외.jpg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 이하 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보산진)이 2022년 1월 5일 오후 6시까지 '2022년도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 수행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은 복지부가 주관하고 보산진이 시행하는 의료시스템 수출 지원사업 중 하나다. 의료 해외진출 과정의 진출 단계별로 △컨설팅 △인허가 및 협상 

    △법인설립 등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의료 해외진출에 해당하는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거나, 추진하고자 하는 국내‧외 의료기관(현재 대한민국 국적 취득자 설립기관) 및 연관산업체의 컨소시엄이다.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의 지원규모는 △발굴 단계 △본격화 단계 △정착 및 안정화 단계 △중대형 프로젝트로 나누어 사업단계에 따라 지원규모의 차등을 두었다. 다만, 평가위원회의 의견에 따라 지원트랙 및 지원규모는 조정될 수 있다. 다년도(2년) 트랙 지원시 최종평가 “우수(90점 이상)” 프로젝트의 경우 국고보조금을 최대 2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에는 오는 10일 열릴 설명회를 통해 2022년도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의 신청자격 및 지원 범위 등 사업 참여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 사업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전년대비 개선한 사항 등에 대한 안내를 통해 신청기관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설명회는 의료 해외진출 종합포털인 KOHES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다.


    정부는 한국 의료 해외진출 지원을 토대로, 후발 진출 의료기관 및 연관산업체가 활용 가능한 진출정보 공유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 의료서비스 패키지(제약, 의료기기, 의료IT 등) 진출을 지원하여 성공사례 창출 및 성공적 안착에 기여할 예정이다.


    2022년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 공고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의료 해외진출 종합포털(www.khidi.or.kr/kohes)을 참고하면 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