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경통, 이제는 한의학에 맡겨요!"

기사입력 2021.11.29 09:1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충주시, ‘월경통 예방 교실’ 운영…학생들의 올바른 월경통 대처법 교육

    1.jpg

     

    충주시가 지역 내 중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월경통 예방교실’을 추진해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방 월경통 예방 교실’은 한의사가 신청 학교에 찾아가 건강관리, 지식습득, 건강한 생활 습관 학습 등 미래의 건강한 여성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한의약 통합건강증진 사업으로, 충주시보건소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교육을 신청한 북여자중학교를 방문해 중학교 2학년 학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월경통 예방교실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월경통의 정의, 증상, 예방법, 통증 완화법 등과 같은 내용의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진행됐으며, 생활 속 관리법과 생리통을 완화할 혈자리 교육 및 찜질팩 사용법도 안내했다.


    이와 함께 학생들이 직접 수지침을 사용해 혈 자리를 체험하고 월경통 관련 퀴즈를 내어 학생들의 참여도와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교육 후 월경통이 있을 때 진통제를 복용하기보다 수업에서 배운 방법을 적용해 보겠다는 응답이 월등히 높았으며, 월경통 관련 지식 정답률이 사전 정답률보다 교육 후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충주시 관계자는 “월경통 예방교실을 통해 청소년기 여학생들이 월경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함양하고 한의학적 관리법을 학습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활동, 소양 교육 등 학생들의 요구도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