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통합봉사회, ‘여름철 건강 키트’ 지원

기사입력 2021.08.18 17:1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선풍기, 쿨방석 등 지원…코로나 블루 해소에 큰 도움 ‘기대’

    키트.png


    [한의신문=김태호 기자] 보건의료통합봉사회(회장 손창현, 이하 IHCO)가 선풍기 등 냉방기기를 제대로 갖추지 못한 노인들에게 ‘여름철 건강 키트’를 지원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은 약수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진행했으며, ‘여름철 건강 키트’는 △선풍기 △쿨방석 △모기향 △에프킬라 △여름철 보양식(사골국, 삼계탕, 된장국)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지원 사업은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외출이 어려워진 취약계층 노인들을 위해 마련됐으며, 전달된 키트는 폭염을 견딜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영양부족을 해소시켜 여름을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보내도록 하기 위한 취지에 진행됐다.

     

    또한 IHCO는 ‘여름철 건강 키트’를 전달하고자 독거노인의 가정에 방문하는 과정을 통해 증가하는 노인 고독사와 코로나 블루 해소에도 보탬이 되겠다고 밝혔다.

     

    IHCO 김소은 대외협력기획사업본부 후원팀장은 “헬핑핸즈와의 협력을 통해 코로나 19와 무더위로 고생하시는 어르신들게 선풍기, 쿨방석 등이 포함된 키트를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코로나 19가 확산돼 대학생들이 진행하는 봉사활동을 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지만 앞으로도 사회공헌에 관심 있는 여러 단체, 기업들과 IHCO의 다양한 협력 사업이 진행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IHCO 조예은 서울지부 회장은 “우리나라의 의료격차를 완화하고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조금 더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연구하고 노력하는 IHCO가 되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