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소외계층 위한 사회공헌 펀딩에 참여해주세요!”

기사입력 2021.08.03 10:2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IHCO, 8월 한달 간 의료기기·의료소모품 구입 펀딩 실시
    “의료공백 최소화 목표…도움의 손길 필요해”

    IHCO2.png


    [한의신문=김태호 기자] 보건의료통합봉사회(회장 손창현, 이하 IHCO)가 의료기기 및 의료소모품 구입 펀딩을 진행한다. 이번 펀딩은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 같이가치’를 통해 8월 한달 간 진행되며, 구입된 물품들은 의료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농촌 어르신들을 위한 의료봉사에 사용될 예정이다.

     

    IHCO는 이번 펀딩을 통해 △한·양방, 치과 통합 진료 △치매 스크리닝 △응급처치 및 노인성 5대 질환교육 △아로마 테라피 등 통합진료 및 건강증진 활동이 포함된 무료의료서비스 제공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의료봉사를 통해 농촌 어르신들의 건강상태를 살피고, ㈜선준브레인센터에서 개발한 전문 치매 스크리닝 및 인지기능 개선 미술치료를 함께 병행함으로써 △치매 위험도 측정 및 예방 △우울감 해소 △두뇌 건강 증진 등 어르신들이 건강한 사회 활동을 영위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생활만족도·삶의 질 증가 △우울증 예방 △소외감 감소 등을 목표로 노인들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하는 주체가 될 수 있도록 노인성 5대 질환 보건의료 교육과 건강체조 프로그램 등도 구성했다.

     

    IHCO 김세인 대외협력기획사업본부장은 “이번 의료봉사 펀딩을 통해 의료기기 및 의료소모품을 준비해 더욱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코로나19로 야기된 농촌 의료공백을 채우고,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통해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달라”고 말했다.

     

    손창현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농촌 마을에 다양한 보건의료계 직역이 함께하는 통합의료 봉사활동이 더욱 큰 의미를 갖는다”며 “IHCO는 건강한 농촌,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와 늘 함께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IHCO는 지난달 10일 강원도 영월에서 ‘청년과 노년, 도시와 농촌 다시, 함께 잇다’ 슬로건 아래 취약계층들의 의료소외 현상을 해소하기 위한 통합의료봉사를 진행한 바 있다.

     

    IHCO1.png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