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장기요양급여비용 청구 및 자정노력 ‘협력’

기사입력 2021.06.29 09:2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건보공단, 장기요양기관협회와 올바른 청구 위한 업무협약 체결

    1.JPG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이하 건보공단)은 지난 28일 노인장기요양보험 도입 13주년을 맞이해 장기요양기관을 대표하는 △한국노인복지중앙회 △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한국재가노인복지협회 △한국재가장기요양기관정보협회 등 4개 협회장과 ‘올바른 장기요양급여비용 청구’ 및 ‘장기요양기관 클린청구 관리센터’ 설치·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장기요양급여비용을 적정하게 청구해 장기요양 재정 누수를 예방하고 양질의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각 기관이 업무 전반에 걸쳐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주요 내용은 △수급질서 확립 및 장기요양보험제도 발전을 위한 협력 △‘장기요양기관 클린청구 관리센터’ 설치·운영 및 자정노력 △올바른 청구를 위한 교육 및 홍보 협업 △기타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업무 등이다.


    각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올바른 장기요양급여비용 청구 및 장기요양기관 클린청구 관리센터 설치·운영으로 자정노력 등 실효성 있는 협업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앞으로 건보공단은 올바른 청구를 위한 예방교육 지원 및 홍보자료 등을 제공하며, 착오청구 등의 사례 및 유형을 발굴해 제도 개선을 위해 노력해 나가는 한편 4개 협회는 장기요양기관 클린청구 관리센터 설치·운영 및 계도, 자정노력을 적극 추진해 올바른 청구 등 장기요양보험제도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김용익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올바른 청구문화를 정착시켜 재정 누수를 방지하고, 장기요양 서비스 수준을 높이며, 국민들로부터 신뢰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