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생일 축하합니다!”

기사입력 2021.06.07 10:1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IHCO, 소외계층 어르신들 찾아 생일상 제공
    코로나19 예방키트 함께 전달

    IHCO2.png


    [한의신문=김태호 기자] 보건의료통합봉사회(회장 손창현, 이하 IHCO)가 소외계층 및 독거노인 어르신들을 찾아 생일상을 제공하는 등 봉사활동을 진행해 화제다.

     

    IHCO는 지난달 29일 △서울(종로, 용산) △인천(미추홀구, 연수구) △대전(유성, 성락) △부산(북구) 일대에서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을 위한 ‘코로나19 예방키트’를 제작해 전달했다.

     

    IHCO는 △KF94 마스크 △코로나19 바로 알기 책자 △물티슈 △파스 △비타민 등으로 구성된 ‘코로나19 예방키트’를 각 가정의 문고리에 걸어 비대면으로 전달했고, 전화를 통해 키트 사용법 설명 및 건강상태 체크도 진행했다. 또한, 기존에 배부됐던 코로나19 바로 알기 안내책자에 QR코드를 삽입해,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유튜브로 간단한 체조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IHCO는 이날 ‘마스크 기부 캠페인’과 ‘라온날’을 함께 실시했다. ‘마스크 기부 캠페인’은 IHCO 중앙본부원 및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KF94 마스크를 자율적으로 기부받는 캠페인으로, 기부받은 마스크는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을 위한 코로나19 예방 키트에 사용된다.

     

    ‘라온날’ 사업은 생신을 맞으신 소외계층 어르신들께 정성이 담긴 생일상을 제공해 사랑과 마음을 전하는 봉사 프로그램으로 소외계층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는 것이 IHCO측의 설명이다.

     

    IHCO 부산지부 김민주 운영대표는 “회차를 거듭할수록 키트 구성품이 풍성해지고, 정기적으로 참여하는 자원봉사자들 또한 많아져 기쁘다”며 “날씨가 무더워지고 있지만 서로를 격려하며 자원봉사를 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다”고 밝혔다.

     

    IHCO 용산지부 김혜민 자원봉사자는 “봉사가 비대면으로 이뤄졌지만 어르신들께서 전화로 고마움을 전하셔서 감회가 새로웠다”며 “작은 움직임이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에 감사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IHCO1.png

     

    IHCO3.png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