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사연의 비전·방향, 우리 사회를 더 좋은 사회로 만드는 것”

기사입력 2021.05.04 08:1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보사연 이태수 신임 원장 취임…여섯 가지 운영전략 제시

    취임.png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이하 보사연) 제25대 원장에 선임된 이태수 원장의 취임식이 지난 3일 보사연 본원 5층 세종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이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98년 건강보험 통합추진단의 일원으로 보사연과 공식적인 첫 인연을 맺은 이후 국가의 다양한 보건·복지 분야에서 함께 해왔다. 이제 보사연 원장으로 취임하게 되니 무한한 영광과 무거운 책무감이 교차한다"며 "연구자로서, 정책실천가로서, 복지권의 옹호자로서, 그리고 행정경험자로서 얻은 자산을 모두 쏟아붓겠다. 국가·사회·보사연이 삼위일체가 되어 발전하는데 벽돌 한 장 얹는 심정으로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이 원장은 이어 "100년 역사를 써야 할 보사연이 다시금 생각해야 할 비전과 도약할 방향은 어디일까?"라는 화두를 던지며, "그 답은 우리 사회를 더 좋은 사회로 만드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 원장은 "국가적으로 직면한 '거대한 도전'에 대해 한국 사회의 적응과 대응, 그 속에서 복지체제의 재편이 어떠해야 하는지 그 답을 갈구하는 사람들이 보사연을 향해 절실한 눈길을 보내고 있다"며 "이 시점에서 보사연의 존재 이유와 소명 의식에 기반해 이러한 요구들에 응할 책무감을 정립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이 원장은 "포용적·민주적 리더십으로 보사연의 공적 사명을 달성하겠다"고 밝히며, 보사연의 비전으로 '한국복지국가의 완성을 견인하는 최고의 싱크탱크'와 이를 위한 △개별정책을 넘어 정책 전체의 통합성 제고 전략 △국가 정책 전체와의 정합성 확보를 위한 협업 전략 △장기-중기-단기의 입체적 관점의 구현 전략 △예견적 정책 분석 역량 제고 전략 △정책생산과 유포의 플랫폼으로서 기능 향상 전략 △지속적인 경영혁신 수행 전략 등 6가지 운영전략을 제시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