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종로 건강포럼 ‘전통 한의학, 종로와 만나다’ 오는 20일 개최

기사입력 2019.11.15 10:5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종로 건강포럼 안내포스터-최종.jpg


    [한의신문=김태호 기자] 종로구청이 오는 20일 구청 한우리홀에서 ‘2019 종로 건강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의학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이번 건강포럼은 ‘전통 한의학, 종로와 만나다’를 주제로 실생활에서 유용한 한의학 지식을 전달하고, 현직 한의사들이 한의학의 역사서로 비롯된 잘못된 생활습관을 고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강의인 ‘조선 한의학의 중심, 종로’는 서울시한의사회 박용신 부회장이 종로를 중심으로 한 한의학의 역사에 대해 알려준다. 두 번째 강의 ‘거북목 예방 어렵지 않습니다!’는 종로구한의사회 이승환 부회장이 △척추의 구조와 경락에 대한 이해 △잘못된 생활습관 △거북목이 미치는 악영향 △효과적인 거북목 예방법 등을 강의한다.

     

    부대행사로 마련된 건강체험 부스에서는 저염식생활 상담, 절주와 금연 상담, 혈압·혈당 측정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신청 방법은 종로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 후, dduck52@seoul.go.kr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이번 행사는 종로구와 종로건강포럼 운영협의회가 각각 주최, 주관하며 종로구한의사회가 후원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