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한의사회, 성남시민 300여명 대상 한의 건강상담

기사입력 2019.10.14 17:3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제14회 성남시민건강박람회’서 한의약 홍보 나서

    성남.jpg

     

    [한의신문=최성훈 기자] 성남시한의사회(회장 김성욱, 이하 성남지부)는 지난 13일 성남시 분당구 소재 율동공원에서 개최된 ‘2019 제14회 성남시민건강박람회’에 ‘내 몸의 건강지킴이 한의건강상담관’을 운영하며 한의약 홍보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성남시민건강박람회는 성남시민건강박람회 공동추진위원회(성남시한의사회, 성남시의사회, 성남시치과의사회, 성남시약사회, 성남시간호사회)에서 주최·주관하고 성남시에서 후원하는 연례행사로써 올해로 14회를 맞이했다.

     

    이날 성남시 관내 의약단체 및 의료 관련 기관은 주제에 따라 22개 건강 관련 체험관을 운영했으며, 초청가수 공연 및 경품행사 등 다양한 문화 행사도 진행했다.

     

    성남분회에서 운영한 ‘내 몸의 건강지킴이 한의건강상담관’에서는 300여명의 시민이 부스를 방문해 한의사의 건강 상담과 한의약 인식 설문조사에 참여했다.

     

    또 분회는 대효제약에서 지원한 한방차 전시 관람 및 오미자차 시음을 체험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김성욱 회장은 “한의원에 관심은 많으나 선뜻 접근하지 못했던 시민들에게 한의약을 알리고 친숙함으로 다가가는 기회가 됐다”며 “부스를 방문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한의약 인식 설문조사 결과도 분석해 시민들의 한의약에 대한 인식 현황을 파악하고 한의약 홍보의 주안점을 찾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