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 관련 참신한 소개 영상 기다립니다”

기사입력 2019.09.04 09:4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경기도한의사회, ‘제2회 한의학 홍보 UCC 공모전’ 개최
    대상 300만원 상금 수여 …11월 22일까지 접수
    경기지부2.jpg<사진= 한의학사진공모전 학생 동상 수상작-희망>

     

     

    [한의신문=최성훈 기자] 경기도한의사회(회장 윤성찬, 이하 경기지부)는 한의학 대국민 홍보를 위해 ‘제2회 경기도한의사회 한의학 홍보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한의학 홍보 UCC 공모전은 국민의 건강과 질병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한의학 인식 개선을 위해 올해 2회째를 맞는다.

     

    공모전에는 한의학, 영상 관련학과 대학생을 비롯해 영상 제작, 광고 홍보 및 디자인 등에 소질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개인 및 팀(4명 이내)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응모 부문은 UCC 동영상이다. 르포나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형태 영상으로 제작 가능하며, 영상 시간은 2분 내외다.

     

    응모주제는 ‘한의학 대국민 홍보’다. 일상생활 속 한의학과 간단한 한의학 상식 알기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일상생활 속 한의학은 △한의학이 중요하다고 느낀 때 △한의학에 감사한 때 △내가 생각하는 한의학 △한의학 하면 떠오르는 단상 △의미 있는 한의학 경험 사례 등을 형식에 구애 없이 자유롭게 풀어내면 된다.

     

    간단한 한의학 상식 알기 부문은 한의학 상식에 관한 정보를 재밌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UCC를 제작하면 된다. 공모전 심사는 주제 적합성(30)과 창작성(40), 기술력(30)으로 평가된다.

     

    심사를 거쳐 대상 1팀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최우수상 3팀에는 각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단 수상 기준에 부합하는 공모작이 없을 경우 수상 내역이 조정될 수 있다.

     

    공모전 수상작은 국민의 올바른 한의학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 자료, 한의학 교육자료로써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 접수 및 응모기간은 지난 9월 2일부터 오는 11월 22일까지 경기도한의사회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파일은 이메일(uccggakom@gmail.com) 또는 경기도한의사회에 직접 방문, 제출하면 되며, 시상은 오는 2020년 1월 중 열릴 예정이다.

     

    윤성찬 경기지부 회장은 “이번 공모전이 한의학에 대한 잘못된 상식을 바로 잡고 전 국민이 한의학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의학 홍보 공모전은 경기지부와 경기일보가 주최하고 경기지부 주관하며 가천대학교가 후원한다. 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경기지부 사무처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경기지부.jpg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