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건강수명, 한의약으로 늘려드려요!

기사입력 2019.03.21 09:2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분당자생한방병원, 한솔종합복지관서 한방 의료봉사 실시

    [사진설명] 분당자생한방병원 의료진이 진료소를 찾은 근골격계 환자에게 침 치료를 실시하고 있다

    [한의신문=김대영 기자] 정부가 지역사회 통합 돌봄(커뮤니티케어) 사업을 통해 방문의료, 돌봄서비스 등 노인 건강 보장정책을 추진하는 가운데 분당자생한방병원(병원장 김동우)이 한방 의료봉사를 통해 지역 노인들의 건강수명을 늘리는 데 앞장서 눈길을 끈다.

    지난 20일 분당자생한방병원 김수연 한의사를 비롯한 의료진과 임직원들은 한솔종합사회복지관 별관에 임시 진료소를 마련하고 척추·관절 통증을 호소하는 고령 근골격계 환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침 치료와 함께 맞춤형 건강상담, 한약 처방 등 종합적인 한의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분당자생한방병원은 근골격계 질환으로 인해 활동에 제약을 받는 환자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지역 내 다양한 복지시설을 방문, 한방 의료지원 활동을 꾸준히 전개 중이다.
    한솔종합사회복지관과는 지난해 4월부터 취약계층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격월마다 고령 근골격계 환자들의 척추·관절을 돌보고 있다.

    분당자생한방병원 김동우 병원장은 “거동이 불편하면 자연히 운동량이 줄어들고 이는 근육과 관절을 더욱 쇠퇴시킬뿐더러 정신적인 건강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며 “분당자생한방병원은 지역 어르신들이 편히 움직일 수 있도록 한방 의료봉사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