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 펀딩받아 한의 영어 만화책 출간

기사입력 2018.12.17 14:4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이승환 원장, '우리 가족을 위한 한의학' 출간 위해 공동 모금
    외국인에게 한의학을 소개할 때 유용...외국인이 자주 찾는 곳에서 판매할 계획


    영어1

    [한의신문=민보영 기자] 한의사가 만드는 한의지식플랫폼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받아 출간될 예정인 한의 영어 만화책이 주목을 받고 있다.

    17일 한의지식플랫폼 한의플래닛에 따르면 '우리 가족을 위한 한의학(Traditional Korean Medicine for My Family)'이라는 제하의 한의학 소개 영어 만화책이 한의플래닛 내 크라우드 펀딩을 받아 출간을 앞두고 있다.

    추경민 원장의 웹툰과 일러스트를 이승환 통인한의원 원장이 번역한 이 책은 17일 현재 초기 목표 금액 50만원을 훌쩍 뛰어넘은 140만7000원이 모금됐다. 이 펀딩은 오는 31일까지 한의플래닛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 책은 외국인이 자주 찾는 국내 서점과 허준박물관을 비롯한 전국 한의약박물관, 약령시, 한의학체험관에서 판매될 계획이다.

    크라우드 펀딩은 공동구매 방식의 사전 판매를 통해 수요를 예측하고, 홍보와 판매도 동시에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승환 원장은 영어 만화책 출간 계기에 대해 "선배인 김정호 원장과 공통 관심사인 외국인 진료와 해외진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다, 한의학을 외국인에 쉽게 소개할 만한 자료가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그러던 차에 'CalliGR'이라는 필명으로 활동하는 추경민 원장님의 한의학 일러스트와 웹툰 작품을 접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원장은 이어 "이미 인쇄물로 전국의 많은 한의사들이 호응하고, 여러 한의원에 비치돼 있는 이 작품들의 활용을 추 원장님은 기쁜 마음으로 허락해 줬다"며 "그때부터 김정호 원장과 함께 웹툰 내용을 영문화하고, 다른 영어 한의학책들과 논문에서 한의학에 대한 설명들을 발췌하고 편집했다. 중요한 영어 리뷰는 김정호 원장의 아내인 Judy Kim 박사가 맡아줬다"고 덧붙였다.

    이 원장은 "자가 출판의 경우 부담스러운 초기비용과 판로가 늘 문제가 되는데, 이 때 크라우드 펀딩 시스템의 도움을 받게 됐다"며 "쉽지 않은 출판 과정에서 도움을 주신 올댓코리안메디슨 출판사의 고정민 원장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