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 보건의료 향상으로 모두가 함께하는 사회 만들어 갈 것"

기사입력 2018.10.01 14:2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약침학회 굿닥터스나눔단, 나눔축산운동본부와 '희망나눔 한의 의료봉사' 실시
    양 기관 업무협약 체결, 향후 지역주민에 지속적인 한의의료 제공

    1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사)약침학회 굿닥터스나눔단(단장 강인정·이하 굿닥터스나눔단)은 지난달 30일 강원 원주시 원주 축협하나로마트 강당에서 지역주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한의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사)나눔축산운동본부와 함께 지역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마련된 이번 의료봉사에는 굿닥터스나눔단 소속 한의사인 강인정·안병수·허근·고상운·강신인·금성연·선승호·유준상 단원 등과 일반 봉사자 31명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한의진료를 받은 원주시 관내 어르신들은 "평소 한의원을 찾아가기가 힘들었는데 직접 찾아와서 진료를 해주니 너무 감사하다"며 "농촌 지역에 활력이 되어준 굿닥터스나눔단과 나눔축산운동본부의 봉사단원 등 여러 관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입을 모았다.

    특히 이날 굿닥터스나눔단과 나눔축산운동본부는 향후 양 단체간의 활동 증진과 사업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이와 관련 강인정 단장은 "나눔축산운동본부와 함께 하는 이번 사업을 중심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하는 한편 김태환 나눔축산운동본부 상임공동대표는 "굿닥터스나눔단과 함께 진행됐던 2년간의 한의의료봉사 활동은 농촌지역 마을 어르신 및 주민들의 많은 호응이 있었다"며, 앞으로도 의료서비스가 취약한 농촌 마을 주민들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앞으로도 의료봉사활동을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것과 더불어 농촌 지역 다문화가정, 독거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축산물 지원 및 축산현장 체험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매년 전국을 순회하면서 한의의료봉사를 펼치고 있는 굿닥터스나눔단은 올해 12회의 의료봉사가 기획된 가운데 현재까지 한의의료봉사를 통해 1300여명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진료한 바 있으며, 향후 △충북 증평군 △경북 상주시 △서울 중랑구(예정) △경기도 양평군 등 총 4회 의료봉사를 남겨두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