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잇 허준, 위드유 강서’ 제19회 허준축제(10.12~14)

기사입력 2018.09.19 13:0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허준근린공원, 허준박물관, 허준테마거리 일대서 펼쳐져


    동의보감(東醫寶鑑)의 저자인 구암(龜巖) 허준(許浚) 선생을 기리는 제19회 허준축제가 서울 강서구청 주최로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허준근린공원, 허준박물관, 허준테마거리 일대에서 개최된다.

    허준축제의 주관은 강서문화원이 맡아 행사 전반을 이끌게 되며, 서울특별시·강서구의회·대한한의사협회가 후원을 하게 되며, 강서미라클메디특구협의회·우리은행 강서구청 지점·강서구한의사회 등이 협찬에 나선다.

    허준축제

    이번 허준 축제는 ‘그레잇 허준, 위드유 강서’라는 슬로건아래 허준축제 성공기원 기원제, 허준콘서트, 전국 허준가요제, 지역문화공연(재능기부), 허준과 동의보감 관련 체험(동의보감 진서의) 및 전시, 한·양방 체험, 강서구민상 시상식, 어린이 놀이마당, 전통 약초시장 및 저잣거리 운영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또한 지역 주민 참여 프로그램으로 한방음식마당, 힐링강서 건강체험 마당, 강서예술인마당, 간식마당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질 전망이다.

    이와 관련 강서구청 관계자는 “매년 10월마다 개최하는 허준축제는 우리나라 한의학을 대표하는 의성(醫聖) 허준 선현을 기리는 매우 뜻깊은 행사”라면서 “조선 시대 최고의 명의였던 허준의 애민정신과 그 같은 정신에 입각해 저술된 동양 최고의 의학백과사전인 동의보감(東醫寶鑑)을 기리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