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통일 공감대 형성 위한 논의의 장 마련

기사입력 2018.09.10 16:2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민주평통 송파구협의회, '제3차 평화통일공감 생각의 대전환' 개최

    12

    [한의신문=강환웅 기자]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송파구협의회(회장 김진돈·운제당한의원장)는 지난달 30일 제3지회 자문위원, 박성수 송파구청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차 평화통일공감 생각의 대전환'(이하 생각의 대전환)'을 개최했다.

    이날 김진돈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1, 2지회 회의 때 두 차례에 걸쳐 ‘생각의 대전환’이라는 주제로 자문위원들과 통일문제에 대해 공부하고 토론하는 기회를 가지며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한 바 있다"며 "이번 기회를 계기로 자문위원들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지식과 배움을 얻고, 지회의 팀워크 향상뿐만 아니라 통일담론 형성을 통해 더욱 큰 통찰력을 키우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또한 박성수 송파구청장도 "이렇게 통일과 평화에 대해 토론하고 공감대를 넓히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민주평통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제3차 생각의 대전환'에서는 경희대학교 객원교수인 정해문 자문위원이 '한반도 신경제지도 구상 및 북한 핵'이라는 주제로 발제를 진행, 동아시아 철도공동체를 비롯한 신북방정책이 나아갈 방향과 북한 핵문제와 종전선언 문제 등에 날카로운 분석과 전망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진 토론회에서는 정 자문위원과 참석자간의 열띤 토론을 통해 평화통일을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