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교육 질 향상으로 회원 만족도 제고”

기사입력 2018.08.24 15:4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제10회 보수교육위원회 개최… 사이버 보수교육 평가 등 효과적 관리

    보수

    [한의신문=민보영 기자] 대한한의사협회(이하 한의협) 보수교육위원회가 지난 22일 서울역ITX6회의실에서 제10회 회의를 열고 강의 질 향상을 위한 소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사이버 보수교육 통합강의안의 질 관리를 위해 보수교육 교안과 녹화결과물 평가를 전담할 ‘사이버보수교육검토소위원회’를 위원회 산하에 두기로 하고, 교안과 녹화 결과물이회원에게 공개되기 전에 최종적으로 검토하는 역할을 수행키로 했다.

    또 의료법·의료윤리 관련 강의가 일정 수준의 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신판례에 따라 강의내용을 업데이트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최근 2년간 관련 강의를 취합해 강사 인력풀을 구축하고, 한의대 내 의료법과 의료윤리학을 강의하는 교수 명단을 확보할 예정이다.

    관리는 한의협 내 법제, 의무, 약무, 보수교육위원회 등에서 각각 선출된 2명과 협회 변호사의 자문을 받는 기구에서 수시로 이뤄진다.

    이 외에도 △보수교육 현장점검 결과 보고 및 후속 조치 △보수교육 규정 개정 △한국한의학교육평가원 보수교육 승인요청 검토의 건 등을 논의했다. 보고안건으로는 서면결의진행사항과 보수교육 통합 교안 및 사이버강의 제작추진경과를 비롯해 보수교육 규정 개정은 평점이 인정되는 기타 보수교육이 형평성에 맞지 않게 이뤄지는 점을 고려해 이 교육을 위원회의 관리·감독 하에 두는 방안이 논의됐다.

    송미덕 보수교육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이 자리에서 논의된 내용이 보수 교육의 질을 끌어올려 회원의 만족도와 의료인의 전문성을 함양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의무 교육으로 지정된 응급 상황 대처 분야에 대한 온라인 보수교육은 한의협 홈페이지에서 수강 가능하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