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의료재단, 청소년 척추건강 캠페인 펼쳐

기사입력 2018.07.13 09:3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안산시 신길초등학교 146명 대상…올해 2000여명 대상으로 캠페인 지속
    척추 자가진단법, 바른 허리자세 교육, 건강체조 등 교육·활동 진행

    1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자생의료재단은 지난 12일 경기도 안산시 신길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5학년 학생 146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척추건강 캠페인 'Grow Up! Together'를 진행했다.

    'Grow Up! Together' 캠페인은 자생의료재단이 진행하고 있는 청소년 척추건강 증진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성장기 청소년들의 올바른 발육을 위해 척추 건강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자생의료재단은 올해 전국 초·중학교 10개교, 200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안산자생한방병원 정상윤 원장이 강사로 나서 학생들에게 척추측만증의 증상과 원인, 자가진단법을 설명하는 한편 책걸상 사용법 등 바른 자세에 대해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학생들이 보다 쉽게 건강상식을 숙지할 수 있도록 진행된 건강상식 OX퀴즈와 자생 척추건강 체조 등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관련 정상윤 원장은 "척추건강 관리는 정해진 나이가 없는 만큼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며 "우리 몸의 뼈가 자리잡는 성장기에 제대로 된 의료 교육을 받고 올바른 자세습관을 들여야 향후 건강한 척추를 유지할 수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고 말했다.

    한편 자생의료재단은 이외에도 △아동척추건강지킴이 사업 △자생 희망드림 장학사업 △청소년 한의사 체험교육 등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