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의학회, 2018 한의대 미래인재 장학생 모집

기사입력 2018.06.04 17:3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10월 19일 서류 마감…1차 발표 11월 2일
    장학생
    [한의신문=민보영 기자] 대한한의학회(이하 한의학회)가 2018년도 한의대 미래인재육성 프로젝트에 참여할 장학생을 오는 10월19일까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미래인재육성 프로젝트는 한의의료용품 전문기업 안진팜메디의 후원으로 지난해부터 추진된 장학생 선발 사업이다. 한의사를 꿈꾸며 학업에 정진하고 있는 한의대와 한의학전문대학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매해 전국한의학학술대회에서 포스터 발표를 통해 선발하고 있다.

    여기에 지원하고자 하는 한의대·한의학전문대학원 학생은 연구제목, 소속, 저자 연락처, 지도교수를 써서 논문초록과 함께 이메일(skom1963@daum.net)로 제출해야 한다.

    한의학회는 10월 24일부터 31일까지 서면심사를 실시한 후 11월2일 1차 심사결과를 발표하게 된다. 1차 심사를 통과한 학생이 제작한 학술포스터는 전국한의학학술대회 때 발표된다.

    최종 수상자는 서울 코엑스 3층 오디토리움 로비에서 11월25일 열리는 학술대회 현장에서 현장심사를 거친 후 1차 심사, 학교와의 지역 안배 등을 고려해 선정된다. 학술대회 종료 후 홈페이지 공지를 확인하거나 개별 통보를 기다리면 된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100만원의 장학금과 한의학회가 지정한 해외학술대회에 참가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우수상 1명과 장려상 2명은 각각 80만원, 60만원의 장학금을 받게 된다. 입상 10명에게는 각각 50만원의 장학금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수상자들은 △전국한의학학술대회 참가증서 발급 △학술대회 참가 및 포스터 발표 후 후기의 신문 및 한의학회 SNS 게재 등의 특전을 경험할 수 있다.

    대한한의학회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안진팜메디 김봉수 사장의 후원으로 시작된 한의대 미래인재육성 프로젝트는 한의대생의 국내외 학술대회 참가를 장려하고, 한의계의 우수한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의 프로젝트에는 대학생 특유의 참신한 관점과 시각 외에도 논문 자체의 완성도가 높은 우수한 논문이 다수 접수돼 한의대생의 우수한 실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올해로 2회를 맞은 이 프로젝트에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