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노인 건강, 맞춤 한약으로 챙기세요

기사입력 2018.06.04 15:2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경북 구미시한의사회, 지역 저소득층 노인에게 한약 무상 제공
    구미
    [한의신문=민보영 기자] 경상북도 구미시한의사회(이하 구미분회)가 지역 보건소와 연계해 지난달부터 이번 달까지 지역 저소득층 노인들에게 체력 보강을 위한 한약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청소년 대상 한약 지원 등 지역사회에서 무료 한의 진료를 제공해온 구미분회는 15명 노인을 직접 진맥해 체질에 맞는 한약을 지원하고 있다.

    서정철 구미분회장은 "어르신들께서 한약을 통해 기력을 보충하고 더욱 건강해지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했는데, 베푸는 삶이 더 행복한 것을 회원들이 몸소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주민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구건회 보건소장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평소 꾸준히 봉사활동을 실천해왔던 구미시한의사회의 지원에 감사드리며, 어르신들 모두 한약으로 기력을 보충해 건강하게 오래 사시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앞서 구미분회는 지난 2월 28일 저소득층 아동의 건강 증진을 위해 굿네이버스·지역아동센터와 한의 진료 및 한약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는 지역 내 저소득층 아동 100명에게 1인당 30만원 정도의 한의 진료를 제공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지난달에는 제47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참가하는 구미시 내의 초·중학교 13명을 직접 진료해 체질별 한약을 제공하기도 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