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약진흥재단, 지식경영 통한 조직혁신 일군다

기사입력 2018.04.23 16:5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노·사 미래비전 선포식 및 노사혁신성장 다짐대회 개최

    한약진흥재단

    [한의신문=김대영 기자] 한약진흥재단(NIKOM) 임직원이 지식경영과 지속적인 조직 혁신을 통한 한의약 기술 창출로 인류의 건강한 삶에 공헌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지난 20일 대전 라도무스 아트센터에서 개최된 ‘미래비전 선포식 및 노사혁신성장 다짐대회’에는 이응세 한약진흥재단 원장과 노사협의회 강윤환 노조대표 등 임직원 17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한약진흥재단 임직원은 △NIKOM의 철학으로, 지식경영과 조직 혁신을 바탕으로 한 한의약 기술을 창출해 인류의 건강한 삶에 공헌 △NIKOM의 핵심가치로, 인재중심과 상호 협력을 통한 하나의 NIKOM 달성 △NIKOM의 실천으로, 공정한 보상체계 확립을 통한 신바람 나는 인사시스템 구축을 선언하고 이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결의했다.

    이응세 원장은 “장단기 발전계획을 통해 제도, 인력, 업무 인프라를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개선하는 한편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제도를 확립해 나가겠다”며 “한약기술 과학화, 한약자원 고도화, 한의의료 기술개발 등 한의약 기반 조성 및 효율화를 꾀하며 다양한 한약제제와 한의신약 개발, 토종 한약자원 기반을 구축·보급하고 재배, 제조, 유통 등 전 과정에서 한약재 품질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약진흥재단은 한의약산업 육성 기반조성 및 진흥을 통한 국민건강 증진과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15년 11월 보건복지부(이하 복지부)의 설립 허가를 거쳐 2016년 1월 복지부 산하 특수법인으로 출범했으며 2017년 2월 기타공공기관으로 지정됐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