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미용 응용’ 실전 세미나

기사입력 2007.08.24 10:4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A0052007082438863-1.jpg

    대한개원한의사협의회(회장 최방섭) 산하 대한피부과한의학회(회장 김효진)는 지난 19일 대구 살림한의원에서 피부미용 실전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강의는 각 2주씩 2개 기수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한편 이번 강의의 주된 내용은 크고 작은 점 빼기, 여드름·주름살·미백·모공 관리 등 피부미용 관련 질환별 시술법 안내 및 실습과 여러 질환 및 피부미용에 응용할 수 있는 온침법, 화주요법, 구침법(鉤針法), 산소침요법, 활포요법, 산소마스크 응용법, 롤러침 응용법, 나빠쥬의 응용, 각종 한방팩 사용법 소개 등 다양한 시술법 안내 및 실습과 함께 각 한의원의 장비 등 개별 한의원의 현실에 맞는 피부미용을 위한 치료 스케쥴 짜기 및 환자 관리의 핵심과 같은 실제 임상에서 각자의 한의원에 맞도록 변형하여 활용할 수 있는 실습위주의 강의가 진행된다.

    강의를 맡은 김효진 회장은 “수강하는 회원들이 강의를 듣는 데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각자의 한의원에 맞도록 변형하여 실제 환자 치료에 있어서 치료율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실습강의의 특성상 장비의 이동에 따른 어려움으로 인해 한의원에서 강의를 실시, 수강인원 제한이 있는 것이 죄송할 따름”이라고 말했다. 이번 강의는 촬영을 통하여 온라인 강의로도 제작될 예정이다.

    한편 최방섭 회장은 “회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현재 개원협 회원들에게만 한정되어 있는 동영상 수강 기회를 비회원에게도 일부 제공할 수 있는 적절한 방안을 검토 중에 있다”고 밝혔다. 실제 8월 현재 개원협은 총 120여개 강좌, 약 160여 시간의 강의를 구축하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