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광고로 대국민 한의학 홍보

기사입력 2007.08.03 09:4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A0052007080334912-1.jpg

    대한한의학회(회장 김장현)는 전 국민들을 대상으로 한의학에 대한 이해를 돕고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기획광고 제작을 추진하는 등 대국민 홍보사업을 전개키로 하고, 최근 이와 관련된 광고 대행사를 선정하는 공고를 냈다.

    이와 관련 이철완 수석부회장은 “이번 사업은 한의학의 장점과 우수성을 학술적으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기획광고를 제작, 이를 통해 국민들에게 한의학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나가기 위한 것”이라며 “그동안 현안에 대해 수세적인 입장의 홍보포스터 제작보다는 치료율이 높은 질환에 대한 한방치료 내용 등 능동적인 입장에서 적극 홍보할 수 있는 기획광고가 필요하다고 판단,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수석부회장은 또 “최근 전반적인 경기 침체 등 개원가들이 경영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 한의협 제38대 집행부가 동네 한의원을 살리기 위해 회무를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번 기획광고 제작 사업이 내원환자들에게 한의학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함과 동시에 이로 인한 파급효과를 고려한다면 개원가의 경영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한의학회에서는 광고 대행사가 선정되는 대로 내용 선정, 제작시기 결정 등 세부적인 사안들에 대해 조정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한의학회는 학술적인 측면에서 개원가의 경영 활성화에 대해 도움을 주기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이번 기획광고 제작을 비롯 올해 4개 권역에서 분산 개최되는 전국한의학학술대회에서도 기존 논문 위주의 학술대회에서 벗어나 개원의들이 관심있어 하는 강사를 초빙, 임상강연 위주의 학술대회를 계획하고 있어 많은 한의회원들에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