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임상강의 편성 등 회원 참가 독려

기사입력 2007.07.03 15:1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A0052007070354932-1.jpg

    대한한의학회 전국한의학학술대회 제2회 실행위원회 및 제1회 한·중 학술대회 실행위원회는 지난달 26일 울돌목에서 회의를 갖고, 각종 사안들에 대해 조율해 가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전국한의학학술대회는 기존의 논문 발표 위주의 학술대회에서 탈피, 회원들이 관심있어 하는 유명 임상강의 편성 등 강연 위주의 학술대회로의 변모를 꾀해 참석을 독려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실행위에서는 제1권역의 경우 △소아 청소년 뇌 발달에 관한 강좌(해마한의원 윤영주 원장) △형상의학적 관점의 알러지 비염의 치료(대한형상의학회 정행규 회장) 등의 임상강의 편성한 상태며, 2·3·4권역은 송재철 학술이사에게 위임해 해당 지부와 조율해 편성해 나가기로 했다.

    또 논문 모집이 미흡한 점을 감안, 정회원 및 준회원 학회에 논문 모집을 독려키로 하는 한편 제3권역을 제외한 타 권역 교육시 한의사 금연교육 편성 및 한의협 윤제필 국제이사가 제안한 ‘한의사 해외 진출 설명회’를 포함시키는 것도 검토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한·중 학술대회와 관련 김재홍 부회장이 제주 라마다호텔과의 계약 및 장소 등에 설명하는 한편 △예산안 지원 및 집행방법 △후원명칭 사용 요청 △논문 접수 현황 △구두 및 포스터 발표 논문 심사방법 △통역 섭외 △자료집 제작 △포스터 및 초청장 제작 및 발송 △참석자 현황 파악 등 세부적인 준비사항에 대해 점검했다.

    특히 이날 위원회에서는 발표 논문의 접수가 미진함에 따라 주관학회인 한방재활의학과학회와 대한스포츠한의학회에 공문을 보내 논문 모집을 독려해 나가는 한편 매년 문제점으로 지적돼 왔던 통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한·중 학술대회 실행위원회 위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위원장: 이명종 △위원: 김재홍 부회장, 임형호 기획총무이사, 송재철 학술이사, 김윤상 홍보이사, 김상우 무임소이사, 한의협 윤제필 국제이사.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