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건식·신약개발 교류의 場

기사입력 2005.07.19 10:4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A0052005071938803-1.jpg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이형주·KIOM)은 지난 14일 연구원 강의실에서 ‘2005년도 1학기 학연협동과정 학술세미나’를 개최하고 연수교육의 일환으로 임상과 건식, 신약개발 등에 대한 학문적 이해를 넓히는 의학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건강기능식품과 최신 의료장비의 활용, 시대 문화적 질병 등 3 가지의 주제를 선정해 학문적 고찰과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제1주제는 우리한의원 김수범 원장이 ‘한의학과 건강기능식품, 체질생식’을 주제로 전 세계적으로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한의학과 결부시키는 산업화 방안을 제시하였고, 더불어 사상체질생식을 제품으로 개발한 경험담을 바탕으로 사업 방향을 제시했다.

    제2주제는 한국한의학연구원 의료연구부 류연희 선임연구원이 ‘의료영상기법을 통한 경락·경혈 연구’를 주제로 최첨단 의료영상기법을 통한 한의학의 연구방법과 최신 연구 경향을 소개하고, 한의학의 세계화를 위한 객관화·표준화연구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제3주제는 인사랑한의원 지창영 원장이 ‘아토피의 한의학적 이해와 치료’라는 주제를 통해 현대인의 대표적 난치병이라 할 수 있는 아토피성 피부염을 통해 시대와 문화적 변천이 질병과 어떤 연관성을 갖는지 살펴보고, 그 이해를 바탕으로 아토피성 피부염에 나타나는 각종 증상과 치료에 관한 임상 경험을 발표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