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흐름 따른 발전방향 강구”

기사입력 2005.04.26 10:1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A0052005042637095.jpg

    대한한방소아과학회(회장 이진용)는 지난 23일 대우재단빌딩 제2세미나실에서 제28차 정기학술대회를 개최, 논문발표를 통한 학술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인도 전통의학 대학 및 연구소 방문기’를 주제로 한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김덕곤 교수의 초청강연이 있었다.

    김 교수는 이 강연을 통해 인도전통의학의 현지 실사 및 현황 조사는 물론 캐나다 최고의 자연의학대학의 과학적인 연구방법론 및 임상성과를 공유해 한의학으로 선택 흡수할 필요가 있는 옥석을 분별, 한의학을 토대로 한 전일의학을 도출해야 할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진 논문발표에서는 △ 당귀음자 가감방의 처방별 아토피성 알레르기반응 조절효과 비교 연구(원광대 전주한방병원 소아과 한경훈) △소아의 골밀도에 관한 연구(동국한의대 소아과학교실 서영민) △말초 혈액내 호산구수, 혈청 lgE 수치와 아토피 피부염 중증도와의 관계(경희한의대 소아과학교실 조백건) △소아   에 대한 증례 1례(동국한의대 소아과학교실 김기봉) 등의 논문이 발표됐다.

    한편 이진용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출산율의 급감, 의료시장 개방 등 의료시장이 급변하고 있어 소아과학회 또한 어떻게 발전시키고 이러한 시대 흐름에 대응해 나갈지 다시한번 고민해 봐야할 시점”이라며 회원들이 자질 향상에 더욱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