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국민참여 열린경영 위원회' 출범

기사입력 2018.06.18 18:2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국민참여 통해 만들어가는 경영혁신 발판 마련

    1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은 18일 원주 본원 24층 회의실에서 '국민참여 열린경영 위원회'(이하 국민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출범회의를 개최했다.

    국민참여위원회는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한 심평원의 혁신계획 수립, 혁신과제 발굴, 중기경영목표 수립 등에 직접 국민이 참여해 의견을 모으고 자문의 역할을 수행하는 국민참여 기구로, 주요 기능은 △국민의 참여와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윤리경영 실천 등 국민을 위한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 등이다.

    국민참여위원회는 소비자단체, 시민단체 및 강원도 지역 사회복지단체,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등 국민과 지역 대표 기관의 추천인 12명과 심평원 기획상임이사 등 내부직원 4명으로 구성됐다.

    이에 따라 소비자시민모임,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등으로 구성된 국민참여위원회 출범회의에서는 원주소비자시민모임 김수경 대표를 위원장으로 선출하는 한편 'HIRA 혁신계획(안)'과 '인권경영 추진계획'에 대한 안건을 공유했다.

    이날 논의된 안건들은 이달 말까지 국민 및 지역의 의견을 수렴해 심평원에 서면 제출하고, 심평원은 제출된 국민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수정·보완해 향후 2년간 경영 전반에 국민의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활동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김승택 심평원장은 "지역발전을 위한 협력과제 발굴과 심평원 경영에 국민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국민참여위원회의 역할과 규모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