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한의원 이벤트 풍성

기사입력 2007.04.20 10:5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A0042007042039502-1.jpg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의원에서는 고객을 위한 이벤트 준비에 한창이다. 청담아이누리한의원은 내달 5일과 6일을 ‘육아 데이’로 선정, 캐리커처 그려주기 등 아이에게 멋진 추억을 선물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내추럴美한의원(압구정점)’은 효도행사 일환으로 ‘모녀 피부 관리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은미 원장은 “예뻐지고 싶은 마음은 나이와 상관없다. 어머니와 함께 한의원을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혜택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함소아한의원은 부모와 아이에게 엽서를 대신 보내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엽서 보내기’ 이벤트는 부모와 아이가 서로 엽서를 쓰고 원하는 주소를 적으면 함소아가 배송해주는 형태다. 아이가 삐뚤빼뚤 쓴 글씨로 가족사랑의 마음을 전달한다는 것이 핵심.

    일산동원한의원은 개원 5주년 이벤트를 가정의 달에 맞췄다. 실내 인테리어를 바꾸고 한방 차 제공 및 비만관리 프로그램을 신설하는 등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꿈에 부풀어 있다.
    이처럼‘이벤트성 마케팅’은 한의원을 살찌우는 전략 중 하나다. 그렇다고 단순히 보여주기로 끝나서는 안되며 반드시 연계성을 고려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V-VIP’고객관리 차원에서 접근하면 된다.

    ‘V- VIP’란 우수 고객인 VIP를 포함할 뿐만 아니라 입소문을 통해 환자를 공수해 올 수 있는 역량까지 가진 사람을 뜻한다. 이들을 관리하는 것만으로도 안전한 수입을 보장받을 수 있다.
    정기적인 환자관리는 한의원 수입으로 직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적절한 시기에 맞춰 SMS를 발송하고 E-mail을 보내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