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방향 설정이 중요”

기사입력 2006.12.05 08:5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A0042006120531886-1.jpg

    청년 허준을 위한 성공개원과 경영전략을 주제로 한의사 개원경영세미나가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 한의과 주최로 지난 3일 개원예정 한의회원 다수가 참석한 가운데 씨티은행 강당에서 개최돼, 한의원 성공전략을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이날 경영세미나에서는 성공하는 의사의 7가지 습관(골든와이즈닥터스 박기성 대표이사), 개원세무 길라잡이(비스세무법인 이상근 세무사), 병원홍보마케팅 이것만은 알자(골든와이즈닥터스 박윤섭 팀장), 한방건강보험 심사제도 및 심사지침(건강보험심사평가원 선우 항 상근심사위원) 등의 강의가 있었다.

    성공하는 리더의 습관에 대해 박기성 대표는 자신의 삶을 주도하라, 끝을 생각하며 시작하라, 소중한 것을 먼저 하라 등을 제시하고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 판가름 해주는 만큼 성공하기 위해서는 처음에 올바른 방향을 어떻게 정하느냐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병의원의 세무 실무에서는 이상근 세무사는 “사업과 무관한 경비의 종류는 가사관련 경비 생명보험 상해보험 및 의료보험료 세금과공과 각종 벌과금 및 과태료 등이며, 사업과 무관하나 소득 및 세액에서 공제되는 것은 학교 등에서의 기부금 국민연금 보험료 납부액 연금저축 및 개인연금납부액, 장기증권저출에의 불임액에 대한 세액공제 등이다”고 밝혔다.

    한의원 홍보마케팅과 관련 박윤섭 팀장은 “홍보마케팅 계획수립은 1단계 마케팅환경조사 분석(진료권 및 상권조사분석 등),시장의 세분화 및 타겟실장(시장세분화, 표적시장설정 등), 마케팅믹스 전략수립(진료과목서비스 및 내외부 홍보광고전략) 등을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방건강보험 심사제도와 관련 선우 항 상근심사위원은 한방심사지침, 요양급여비용 청구관련 유의사항, 착오청구 및 부당청구사례 등에 대한 상세한 강의가 있었다.

    이날 경영전략세미나는 갈수록 치열해 지는 의료계 경쟁으로 개원의 어려움을 겪는 개원 예정자들에게 개원한의원 경영에 대한 학습과 정보습득을 통해 개원환경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적인 개원을 할 수 있도록 개원경영정보, 성공하는 의사의 7가지 습관 및 개원전략 등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