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에 더욱 이바지하는 한의학으로 발전 '굳은 다짐'

기사입력 2019.03.07 11:2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부산시한의사회 정기총회, 이학철 회장·좌승호 수석부회장에 당선증 수여

    IMG_2488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부산광역시한의사회(회장 오세형)는 지난 6일 부산 롯데호텔 펄룸에서 제69회 정기대의원총회를 개최, 오는 4월1일부터 임기가 시작되는 이학철 회장·좌승호 수석부회장에게 당선증을 수여하는 한편 신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확정했다.

    이날 총회에는 김세연·김해영·전재수 국회의원,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김부재 부산시 복지건강국장, 부산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김재영 위원장·조남구 위원, 조회규 심평원 부산지원장, 오동석 건보공단 부산지역본부장, 유순희 부산여성신문대표 등의 외빈과 함께 대한한의사협회 최혁용 회장·박인규 대의원총회 의장 등 내빈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오세형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1951년 한의사제도가 폐지될 위기에 처해있을 당시 부산 오인동지회의 헌신적인 노력에 의해 한의사제도가 유지돼 오늘날 부산시한의사회, 대한한의사협회가 존재할 수 있게 됐다"며 "최근 들어 일본, 중국, 대만은 물론 서양에서도 전통의학에 대한 활용이 확대되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비록 법 제도 측면에서는 미비하지만 난치성질환, 면역질환 등으로 치료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는 만큼 지금은 힘들지만 보다 노력을 해나간다면 국민건강에 더욱 이바지하는 한의학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 "올 한해는 의료기기 확보의 한해가 될 것이며, 보장성 강화의 원년이 될 것"이라고 강조한 최혁용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추나요법 급여화에 이어 올해는 첩약이 급여화될 것이다.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보건복지부장관이 공언했고, 대통령도 신년 기자회견에서 한의 보장성 강화를 밝힌 만큼 반드시 이뤄질 것"이라며 "문제는 의료기기 확보로, 이는 중앙회 집행부만으로는 절대 할 수 없으며 회원들의 단합된 힘을 바탕으로 국민인식을 전환하고 국가에 우리의 목소리를 전달해야 한다. 이를 위해 중앙회에서는 대규모 물리적인 행사도 준비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의료기기 확보를 위해 힘을 모아달라"고 거듭 강조했다.

    또한 참석한 외빈들도 축사를 통해 한의사의 의료기기 확보는 국민의 건강 증진 및 의료선택권 확보 차원에서 접근한다면 좋은 결과를 도출할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도 부산시민 나아가 국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한의약이 할 수 있는 일들을 함께 발굴해 추진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IMG_2544

    이어진 총회에서는 지난 5일 당선이 확정된 신임 이학철 회장·좌승호 수석부회장에게 송상화 의장(부산시한의사회 선거관리위원장)이 당선증을 수여했다.

    이학철 회장 당선자는 "한의계가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부산시한의사회의 발전, 회원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어떻게 회무를 진행해야 할지 책임감이 무겁다"며 "앞으로 회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회원들이 의견이 부산시한의사회, 중앙회의 정책으로 연결될 수 있는 가교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것이며, 공공의료에서의 한의사 참여를 확대해 젊은 한의사들의 진출할 수 있는 다양한 길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이날 총회에서는 감사 보궐선거에서 장두현 원장을 신임 감사로 선출하는 한편 선거 및 선거관리규칙 개정안, 2017회계연도 결산안, 2018회계연도 가결산안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또한 한·중·일 한의난임치매 학술대회 개최, 대만 신타이페이시 중의사공회와의 학술교류, 추나 학술강좌 등의 학술연구 사업과 더불어 한의 난임·치매사업 등의 정책 연구 등 사업비를 대폭 증액한 신년도 사업계획과 이에 따른 예산 6억1500만원의 예산을 승인했다.

    한편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그동안 한의학의 발전에 공헌한 회원 등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부산광역시장 표창: 이근진·김효정 △대한한의사협회장 표창: 김효건·노현찬·김용훈·김재윤·김철규·이상협·조현우·진재혁·이규환 원장 및 부산시한의사회 주보람·강혁구 과장 △부산시한의사회장 표창:박지호·총배금·김유석·최효상·김보경·고무성·공신호·성진욱·이재남·배준상·강윤호·류재춘·신은주.

    [video width="480" height="320" mp4="http://www.akomnews.com/wp1/wp-content/uploads/2019/03/1.mp4"][/video]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