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하계 한방의료 봉사단 발대식 개최

기사입력 2018.07.23 14:0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학과 교수, 학생, 동문한의사 등 600여명 참여 3주간 진행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한의과대학은 지난 20일 대구 수성캠퍼스 한의학관 대강당에서 한의학과 교수와 학생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하계 한방의료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대구발대식올해 31회째를 맞이하는 한방의료 봉사단 발대식은 송지청 학과장의 사회로 한의과대학 안희덕 학장의 발대식사, 변준석 의무부총장의 격려사, 변성희 부학장의 팀 구성 및 봉사 현황 설명, 정지운 학생대표의 선서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발대식 이후에는 의료봉사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참된 의료봉사 실천을 위해 안전교육과 방제학, 침구학 등 사전 교육을 실시했다.

    1.변준석의무부총장격려사한방의료 봉사단은 한의학과 교수와 학생, 지역 동문한의사 등 600여명으로 구성되어 7월 21일부터 8월 10일까지 약 3주간 경북, 경남, 울산, 전남, 충북 등 16개 지역에서 팀별로 3박 4일간 의료 수혜의 사각지대에 있는 농어촌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의료봉사에 소요되는 의약품을 비롯해 침·뜸·부항 등 의료용품은 전액 대학에서 지원하게 된다.

    의료봉사단을 이끌고 있는 한의과대학 안희덕 학장은 “농촌지역 인구의 고령화로 한방의료 수요가 상대적으로 높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농어촌 주민들에게 의료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따뜻하게 보살피는 마음가짐을 심어주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