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10.2℃
  • 박무-2.9℃
  • 흐림철원-2.7℃
  • 흐림동두천-0.5℃
  • 흐림파주-1.5℃
  • 구름많음대관령3.7℃
  • 흐림춘천-2.1℃
  • 박무백령도7.0℃
  • 맑음북강릉11.0℃
  • 맑음강릉11.5℃
  • 구름많음동해10.4℃
  • 흐림서울3.7℃
  • 흐림인천3.7℃
  • 흐림원주-0.6℃
  • 구름많음울릉도12.5℃
  • 흐림수원4.4℃
  • 흐림영월-0.7℃
  • 흐림충주0.8℃
  • 구름많음서산8.1℃
  • 구름많음울진12.4℃
  • 흐림청주3.4℃
  • 흐림대전4.5℃
  • 구름많음추풍령6.1℃
  • 맑음안동2.6℃
  • 구름많음상주2.2℃
  • 맑음포항12.5℃
  • 흐림군산7.8℃
  • 구름많음대구6.2℃
  • 구름많음전주12.5℃
  • 구름많음울산11.5℃
  • 흐림창원8.4℃
  • 구름많음광주9.9℃
  • 구름많음부산16.2℃
  • 흐림통영10.5℃
  • 구름많음목포11.9℃
  • 구름조금여수10.9℃
  • 맑음흑산도15.9℃
  • 구름조금완도11.4℃
  • 흐림고창12.4℃
  • 구름많음순천8.2℃
  • 박무홍성(예)3.6℃
  • 흐림1.5℃
  • 맑음제주17.5℃
  • 구름조금고산17.3℃
  • 구름많음성산17.4℃
  • 구름많음서귀포18.6℃
  • 구름많음진주6.6℃
  • 흐림강화2.8℃
  • 흐림양평-0.2℃
  • 흐림이천-0.5℃
  • 흐림인제-1.1℃
  • 흐림홍천-2.3℃
  • 구름많음태백7.2℃
  • 흐림정선군-0.9℃
  • 흐림제천-0.2℃
  • 흐림보은0.9℃
  • 흐림천안2.2℃
  • 구름많음보령12.7℃
  • 흐림부여3.8℃
  • 흐림금산2.7℃
  • 흐림2.7℃
  • 흐림부안9.0℃
  • 구름많음임실8.8℃
  • 구름많음정읍11.0℃
  • 흐림남원4.5℃
  • 구름많음장수12.2℃
  • 흐림고창군13.4℃
  • 구름많음영광군11.4℃
  • 맑음김해시12.8℃
  • 구름많음순창군5.5℃
  • 구름많음북창원9.2℃
  • 맑음양산시12.0℃
  • 구름많음보성군10.1℃
  • 구름많음강진군9.8℃
  • 흐림장흥9.2℃
  • 맑음해남14.9℃
  • 구름많음고흥12.4℃
  • 흐림의령군3.8℃
  • 흐림함양군5.6℃
  • 구름많음광양시10.7℃
  • 맑음진도군15.2℃
  • 맑음봉화2.9℃
  • 맑음영주3.7℃
  • 흐림문경3.6℃
  • 구름조금청송군3.7℃
  • 맑음영덕12.8℃
  • 흐림의성3.1℃
  • 구름많음구미1.8℃
  • 구름조금영천5.3℃
  • 구름조금경주시9.4℃
  • 구름조금거창4.1℃
  • 흐림합천4.8℃
  • 구름많음밀양6.4℃
  • 구름많음산청1.2℃
  • 흐림거제10.1℃
  • 흐림남해7.4℃
  • 구름조금12.7℃
기상청 제공

2025년 12월 19일 (금)

[신간] 코어의 힘 잘되는 한의원, 한방병원의 PR 전략

[신간] 코어의 힘 잘되는 한의원, 한방병원의 PR 전략

한의의료기관 홍보를 위한 PR 어드바이스 총망라

PR신간.png

 

[한의신문] 한의의료기관의 PR 전략을 소개한 ‘코어의 힘 잘되는 한의원, 한방병원의 PR 전략(도서출판 지식과감성·저자 이혜원)’이 출판됐다.


한의원·한방병원도 홍보 전략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다. 일반 병·의원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홍보 전략에 관한 책은 많지만 한의원·한방병원의 특수성을 감안한 출간된 책은 찾기 힘들다.

 

작가인 이혜원은 현재 참잘함한방병원 홍보팀 책임자로 근무하고 있으며, 20년 이상 한의원·한방병원 홍보팀에서 근무해 오고 있다. 그는 한의원·한방병원 홍보를 ‘코어 근육’ 만들기에 비유, 겉부터 속까지 단단한 홍보 구축을 위한 어드바이스를 이 책에 담았다.

 

책에는 저자가 그동안 한의사들에게 받았던 홍보에 관련된 질문들을 모아서 바깥 근육, 중간 근육, 속 근육까지 총 3개의 파트로 나누고, 파트마다 질문과 답변으로 구성했다. 홍보를 직접 담당하는 한의사나 한의원·한방병원 홍보를 진행해야 하는 직원들이 독자층이다.

 

첫 번째 파트인 ‘코어의 가장 바깥 근육, 그물을 던져라’에서는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브랜드 블로그, 플레이스, 유튜브, 오프라인 광고 등에 대한 궁금증과 이에 대한 답변을 담고 있다.

 

두 번째 파트인 ‘코어의 중간 근육, 물 좋은 병원을 만들어라’에서는 원내에 환자가 들어왔을 때 눈으로 보이는 게시물, 치료 사례 등에 대한 관리 방법, 내부 인력 구성에 대한 팁을, 마지막 파트인 ‘코어의 핵, 병원장의 속 근육을 단련하라’는 대표원장이 됐을 때 병원을 운영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사소하지만 중요한 질문에 대한 질의응답과 마인드 컨트롤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이혜원 작가는 “시대가 변하면서 매체가 다양화로 인해 한의원, 한방병원 홍보의 트렌드도 급격하게 변하고 있지만, 예나 지금이나 가장 중요한 것은 환자와의 소통”이라면서 “책을 통해 가장 잘할 수 있고 꾸준히 할 수 있는 소통 방법을 찾는 매개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