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속초25.2℃
  • 구름많음30.5℃
  • 구름많음철원29.2℃
  • 흐림동두천28.2℃
  • 흐림파주27.1℃
  • 구름조금대관령25.6℃
  • 구름많음춘천29.9℃
  • 비백령도24.1℃
  • 구름많음북강릉25.8℃
  • 구름많음강릉27.4℃
  • 구름많음동해28.2℃
  • 구름많음서울31.3℃
  • 흐림인천29.4℃
  • 구름많음원주32.0℃
  • 구름많음울릉도28.4℃
  • 구름많음수원31.6℃
  • 구름많음영월31.9℃
  • 구름조금충주32.8℃
  • 구름조금서산30.9℃
  • 구름많음울진28.9℃
  • 구름많음청주34.1℃
  • 구름많음대전33.9℃
  • 구름조금추풍령32.5℃
  • 구름많음안동32.2℃
  • 맑음상주33.9℃
  • 구름많음포항31.3℃
  • 구름조금군산32.0℃
  • 구름조금대구34.3℃
  • 구름많음전주33.1℃
  • 구름조금울산31.1℃
  • 구름조금창원31.7℃
  • 소나기광주28.5℃
  • 구름조금부산31.8℃
  • 맑음통영32.2℃
  • 구름많음목포28.9℃
  • 맑음여수32.2℃
  • 구름많음흑산도28.8℃
  • 구름많음완도31.9℃
  • 구름많음고창30.5℃
  • 구름많음순천29.0℃
  • 구름많음홍성(예)32.6℃
  • 구름많음
  • 맑음제주29.9℃
  • 맑음고산27.2℃
  • 구름조금성산30.9℃
  • 구름조금서귀포30.9℃
  • 맑음진주33.2℃
  • 흐림강화26.2℃
  • 구름많음양평31.7℃
  • 구름많음이천32.9℃
  • 구름많음인제29.8℃
  • 구름많음홍천31.0℃
  • 구름많음태백26.6℃
  • 구름많음정선군28.9℃
  • 구름조금제천30.7℃
  • 구름조금보은32.9℃
  • 구름많음천안32.5℃
  • 구름많음보령32.4℃
  • 구름조금부여32.9℃
  • 구름많음금산34.0℃
  • 구름조금32.5℃
  • 맑음부안30.9℃
  • 흐림임실27.2℃
  • 구름조금정읍32.0℃
  • 흐림남원29.1℃
  • 구름많음장수29.0℃
  • 구름많음고창군29.2℃
  • 구름많음영광군31.3℃
  • 구름조금김해시32.2℃
  • 흐림순창군32.9℃
  • 구름조금북창원33.4℃
  • 구름조금양산시32.8℃
  • 구름많음보성군29.7℃
  • 흐림강진군28.0℃
  • 구름많음장흥29.4℃
  • 흐림해남27.5℃
  • 구름많음고흥30.5℃
  • 구름많음의령군35.2℃
  • 구름조금함양군30.4℃
  • 구름조금광양시32.7℃
  • 구름많음진도군27.7℃
  • 구름많음봉화29.0℃
  • 구름조금영주31.0℃
  • 구름조금문경30.8℃
  • 구름많음청송군29.0℃
  • 구름많음영덕28.0℃
  • 구름조금의성35.0℃
  • 구름조금구미34.9℃
  • 구름조금영천32.4℃
  • 구름조금경주시32.7℃
  • 구름조금거창31.5℃
  • 구름많음합천34.3℃
  • 구름많음밀양32.2℃
  • 구름조금산청33.1℃
  • 맑음거제31.3℃
  • 맑음남해32.4℃
  • 구름조금33.5℃
기상청 제공

2024년 09월 17일 (화)

[신간] 코어의 힘 잘되는 한의원, 한방병원의 PR 전략

[신간] 코어의 힘 잘되는 한의원, 한방병원의 PR 전략

한의의료기관 홍보를 위한 PR 어드바이스 총망라

PR신간.png

 

[한의신문] 한의의료기관의 PR 전략을 소개한 ‘코어의 힘 잘되는 한의원, 한방병원의 PR 전략(도서출판 지식과감성·저자 이혜원)’이 출판됐다.


한의원·한방병원도 홍보 전략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다. 일반 병·의원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홍보 전략에 관한 책은 많지만 한의원·한방병원의 특수성을 감안한 출간된 책은 찾기 힘들다.

 

작가인 이혜원은 현재 참잘함한방병원 홍보팀 책임자로 근무하고 있으며, 20년 이상 한의원·한방병원 홍보팀에서 근무해 오고 있다. 그는 한의원·한방병원 홍보를 ‘코어 근육’ 만들기에 비유, 겉부터 속까지 단단한 홍보 구축을 위한 어드바이스를 이 책에 담았다.

 

책에는 저자가 그동안 한의사들에게 받았던 홍보에 관련된 질문들을 모아서 바깥 근육, 중간 근육, 속 근육까지 총 3개의 파트로 나누고, 파트마다 질문과 답변으로 구성했다. 홍보를 직접 담당하는 한의사나 한의원·한방병원 홍보를 진행해야 하는 직원들이 독자층이다.

 

첫 번째 파트인 ‘코어의 가장 바깥 근육, 그물을 던져라’에서는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브랜드 블로그, 플레이스, 유튜브, 오프라인 광고 등에 대한 궁금증과 이에 대한 답변을 담고 있다.

 

두 번째 파트인 ‘코어의 중간 근육, 물 좋은 병원을 만들어라’에서는 원내에 환자가 들어왔을 때 눈으로 보이는 게시물, 치료 사례 등에 대한 관리 방법, 내부 인력 구성에 대한 팁을, 마지막 파트인 ‘코어의 핵, 병원장의 속 근육을 단련하라’는 대표원장이 됐을 때 병원을 운영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사소하지만 중요한 질문에 대한 질의응답과 마인드 컨트롤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이혜원 작가는 “시대가 변하면서 매체가 다양화로 인해 한의원, 한방병원 홍보의 트렌드도 급격하게 변하고 있지만, 예나 지금이나 가장 중요한 것은 환자와의 소통”이라면서 “책을 통해 가장 잘할 수 있고 꾸준히 할 수 있는 소통 방법을 찾는 매개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