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7일 (토)
대한한의사협회 제30·31회 임시이사회(11.29~30)
2025년 12월 27일 (토)
경희대한방병원(병원장 정희재)은 공무원연금공단과 함께 지난 11일 경희의료원 유튜브채널을 통해 랜선 건강교실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장년을 위한 건강백세 보양’이란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강좌는 경희대한방병원 간장조혈내과 김영철 교수가 출연해 알찬 건강정보를 전달하고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유튜브 라이브 랜선건강교실은 TBS 앵커, MBC 아나운서 등 다수의 방송 경력을 보유한 이선희 진행자가 재능기부로 참여했다.
김영철 교수는 “연령대별 인체 변화 특성 파악을 바탕으로 인체 균형을 맞추기 위한 적극적인 관리와 적절한 한약 처방은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며 “다만 보양·섭생 적용 시에는 △소화기 기능 △선천적인 장부의 강약 △체질의 강약과 장부음양의 성쇠 △연령·계절별 특성 및 남녀 장부의 특성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해야 함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희대한방병원, 경희대병원, 경희대치과병원은 공무원연금공단, 서울시도심권50플러스센터와 함께 2020년부터 현재까지 매월 1∼2회 이상 랜선 건강교실을 개최하고 있다. 실시간 접속 인원은 평균적으로 1회당 500여 명이 참여하고 있고, 그간 건강교실의 누적 조회수는 10만 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성과 좋은 한의의료기관,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공모서 냉대
대한침도의학회지, 한국학술지인용색인(KCI) 등재
“보리밭에서 삶의 의미를 사유하다”
“다가온 AI 시대, 전통의학이 나아갈 길은?”
심평원, ‘2025년 생활 속 질병·진료행위 통계’ 발간
“올바른 보조기구 사용으로 함께하는 안전한 걸음”
광주 북구한의사회 통합돌봄위원회, 북구청에 후원금 전달
출산·치매·임종까지…‘제주형 건강주치의’로 한의 참여 논의 본격화
“통증과 미용, 초음파로 통(通)하다”
“의협은 직역 이기주의 멈추고, 국민을 존중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