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충북 한의 웰니스 프로그램 개발 ‘박차’

기사입력 2023.08.16 13:2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충북 한방 바이오 치유 웰니스 의료관광 상품 개발 및 운영 용역’ 수주

    한방용역.jpg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사장 조정희이하 진흥재단)은 충북과학기술혁신원(원장 김상규)이 발주한 충북 한방 바이오 치유웰니스 의료관광 상품개발 및 운영 용역에 우선협상대상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발주 건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웰니스의료관광 융복합 클러스터 구축사업에 충청북도가 선정돼 이중 충북 북부지역에 할애된 용역건으로, 총 사업비는 19100만원이며, 사업기간은 최장 3년이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충북 북부(제천)형 웰니스·의료관광 시그니처 상품 개발 및 운영 충북 북부(제천) 웰니스·의료관광 거버넌스 구축 및 전문인력 양성 충북 북부(제천)형 웰니스·의료관광 브랜드 구축 및 마케팅 강화 등이며, 특히 진흥재단은 지난 7월에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제천시 한방자연치유센터 운영에 필요한 한의 의료 웰니스 프로그램 개발 및 시범운영 등에 이 사업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조정희 이사장은 이번 용역 수주를 계기로 현재 제천시가 박차를 가하는 시내 체류형 관광 추진에 상당 부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미래 고부가가치 관광사업으로 떠오른 웰니스의료관광산업에 제천시가 중부내륙권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재단 임직원 모두가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