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제공

2025년 12월 27일 (토)

“인문학, 웰니스를 만나다”

“인문학, 웰니스를 만나다”

지(知)샘터올림픽공원도서관, 9월6일부터 ‘길 위의 인문학’ 운영
‘한의학, 체질을 권하다’, ‘마음 명상’ 등 다양한 강연 진행

1.jpg

한국체육산업개발(대표이사 김사엽)이 관리·운영 중인 올림픽공원 내 지(知)샘터 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 오는 9월6일부터 10월25일까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각 지역 공공도서관을 거점으로 하는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은 인문학 강연과 탐방, 그리고 독서를 결합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에게 인문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생활 속 인문 가치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문학, 웰니스(Wellness)를 만나다’를 주제로 △일상에서 실천하는 마음 명상 △한의학, 체질을 권하다 △도파민 중독 시대, 두뇌 건강 챙기기 △움직임 리셋 △액티브 워킹 △식물이 바꾼 나의 삶 △운동이 내게 말해준 것들 등 총 10회(강연 7회, 탐방 2회, 후속 모임 1회)의 건강 관련 강연이 차례대로 펼쳐진다.


강연은 매주 수요일 지(知)샘터 도서관에서 진행되며, 인문학에 관심이 있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수강 신청은 지(知)샘터 도서관 방문 접수를 통해 가능하고, 내달 1일부터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보자 자세한 사항은 지샘터올림픽공원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도서관 대표번호(02-2180-357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