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제공

2025년 12월 27일 (토)

부산대 한의전, 정희범 대표이사 초청 명사특강 개최

부산대 한의전, 정희범 대표이사 초청 명사특강 개최

스타트업 운영자 및 한의사 선배로서 아낌없는 노하우 전수

부산대정희범1.png

부산대학교 한의학전문대학원(원장 신병철)은 ㈜인티그레이션 정희범 대표이사를 초청, 2023학년도 제2회 명사초청특강을 개최했다.

 

지난달 25일 ㈜인티그레이션 정희범 대표이사는 한의학전문대학원 학생과 교수 약 200여 명에게 ‘스타트업과 한의학’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에서 정 대표이사는 ㈜인티그레이션의 주요 플랫폼 서비스인 메디스트림의 사업 현황과 향후 한의계에 필요한 사업의 방향을 제시했다. 특히 한의사로서 스타트업 기업을 창업하게 된 계기, 운영 중 겪었던 시행착오, 문제 해결 과정 및 앞으로의 목표 등을 소개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강 후 질의응답 시간에는 정희범 대표이사를 비롯해 이두석 연구소장, 김민국 법무이사, 김철민 이사, 서보현 개발자, 조대현 콘텐츠 스쿼드장, 김종훈 콘텐츠 BO, 김종연 SaaS 스쿼드장, 최성규 MSP BO, 남창완 데이터 분석가 등 메디스트림 소속 한의사 직원들이 자신의 관련 분야에 대해 답변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한의학전문대학원 학생들은 향후 진로 선택 시 고려할 점, 한의약산업의 전망 등에 대해 활발한 질문을 펼쳤으며, 정희범 대표이사 및 메디스트림 직원들은 스타트업 운영자 및 한의사 선배로서의 견해를 통해 답변했다.

 

이번 강연은 참석자들이 스타트업 분야에서 한의사의 역할 및 한의계에서 스타트업의 전망, 그리고 임상 이외 분야의 다양한 진로에 대해 보다 폭넓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는 후문이다.

 

한편 부산대 한의학전문대학원은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학생들에게 폭넓은 경험과 철학을 전달함으로써 한의학 연구자로서 자질 함양 및 사명감을 고취시키고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한의학전문대학원 설립 초기부터 명사초청특강을 진행해오고 있다.

 

부산대정희범2.png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