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제공

2025년 12월 28일 (일)

美 보스턴 진출할 제약·바이오 기업 모집

美 보스턴 진출할 제약·바이오 기업 모집

오는 13일까지 접수…1년간 월 최대 120만원 임대료 지원



보스턴.jpg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의 미국 진출을 지원한다.


진흥원은 미국 보스턴 C&D 인큐베이션센터 입주할 지원 기업을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은 현재 보스턴 켄달스퀘어에 위치한 공유 오피스인 케임브리지 이노베이션 센터(CIC) 내 C&D 인큐베이션 센터 입주를 지원하는 내용이다. 선정된 기업은 1년 동안 월 최대 120만원의 임대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신청일 현재 미국 진출에 관심이 있거나 이미 미국에 진출해있는 국내 제약·바이오 관련 기업이다. 심사를 거쳐 13개 내외의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보건산업진흥원이 이미 마련한 공유오피스에 입주하는 8개 기업은 임차료가 무료로 지원된다. 이외 CIC 공간에 대해서는 5개 기업에 대해 월 최대 12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 과정에서는 혁신형 제약 기업에는 가점이 주어지고, CIC에 신규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물론 이미 CIC에 입주해 있는 기업도 신청이 가능하다. 선정 후 연장 평가 및 심의를 거쳐 추가로 최대 2년까지, 총 3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진흥원 김용우 제약바이오산업단장은 “C&D 인큐베이션 센터가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미국 진출을 위한 전초기지로 글로벌 진출 및 제휴·협력 기반을 조성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미국 진출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