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보건의료인력 해외진출 지원사업 참여기관 모집

기사입력 2021.01.29 15:2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3월 2일까지 접수…인턴 1인당 900만원까지 지원

    해외.JPG

     

    보건산업진흥원(이하 보산진)이 '2021년 보건의료인력 해외진출 지원사업' 참여기관을 모집한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보산진이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의 현지 인프라 구축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글로벌 역량 강화 지원 및 진출 기관 역량 강화를 위한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협약 체결일부터 올해 11월 30일까지 시행된다.

     

    신청기간은 1월 29일부터 3월 2일까지이며 이메일(internship@khidi.or.kr)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대상은 의료 해외진출 사업을 추진 중이거나 추진하고자 하는 국내 의료기관 또는 의약품, 의료기기, 정보시스템 등 관련 분야 연관 산업체 및 산업체 컨소시엄 중 신규 인턴 채용 수요가 있는 기관이다. 국내 모기관이 없는 해외 의료기관의 경우 국내에 기반을 둔 컨소시엄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의료 해외진출 관련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필요한 신규 인턴 채용 및 국내외 실무교육에 필요한 비용이 지원되며 올해 1월1일 이후 채용 완료 또는 예정인 신규 인턴에 대한 국내외 실무 교육 훈련비 및 운영비, 국외 여비 및 항공료에 한해 지원된다.

     

    인턴의 해외 체류기간은 누적 30일 이상이어야 하며, 국외 여비는 공무원 여비 규정에 따르고 인턴 1인당 최대 900만원까지 지원된다.

     

    기관별 인턴 채용자 수에 제한은 없으나, 사업계획 및 채용 규모에 따라 기관별 인원수와 지원 금액은 평가하여 차등 지원된다.

     

    불성실 납세 기관은 신청이 불가능하고, 당해 프로젝트가 보건의료 해외진출을 위한 정부지원 사업에 선정돼 이미 지원받고 있는 경우, 최종 선정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

     

    또 신청기관의 임직원과 신규 채용된 인턴이 혈족, 인척 등 친족관계가 아니어야 한다.

     

    신규 인턴의 전공 및 경력과 제안된 사업계획서의 교육 내용 및 수행 업무는 연관성이 있어야 하며, 평가위원회에서 적정성을 검토할 예정이다.

     

    신청 접수가 되면 대면평가를 거쳐 제안된 사업계획서에 따른 사업 적정성 등을 검토한 뒤, 보산진과 선정된 기관 간 협약을 체결하게 된다.

     

    자세한 제출 서류 및 향후 일정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의료해외진출단 진출기획팀(internship@khidi.or.kr/043-713-8868)을 통해 가능하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