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한의원 구성 한방의료봉사

기사입력 2007.08.31 10:3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A0032007083138122-1.jpg

    제주특별자치도한의사회(회장 김태윤)는 지난달 24일 상명대학교 제주수련원(원장 김종희)과 산·학 협력을 체결하고, 향후 우수한 전문인력의 양성과 산업기술 및 정보를 개발·공유하여 양 기관의 발전에 기여키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을 살펴보면 양 기관은 △교육훈련, 전문인력 양성, 현장실습, 취업알선, 인턴십 제공 및 교환 근무 등 인적 자원 교류 △장비, 시설 등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물적 자원의 상호 이용 및 제공하는 물적 교류 △학술정보 및 산업 동향 교류 등의 정보 교류 △양 기관의 구성원을 통한 연구개발, 기술자문 등과 같은 협동연구와 연구협력 등 연구활동 교류 △양 기관 및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봉사활동 교류에 의한 수행과 관련한 기타 제반 사업 등 봉사활동 교류 등을 추진하게 된다.

    또한 양 기관은 원활한 산·학 협력 추진을 위해 제주도회 김인수 사무국장과 수련원 김종훈 씨로 구성된 산·학협력위원회를 운영키로 했다.

    이와 관련 김태윤 회장은 “제주도회는 상명대측에 1년 동안 수련원을 방문하는 1만여명을 대상으로 치료와 시술을 무료로 제공키로 했다”며 “조만간 협약한의원을 구성하고, 상명대에서 제공하는 협약한의원팻말을 부착키로 했으며, 수련원 내에 한방진료실 설치도 긍정적으로 검토되고 있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