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 무엇이 궁금하십니까?”

기사입력 2007.08.31 09:5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서울시한의사회가 TV와 라디오 방송과 연계해 한의학에 대한 궁금증을 체계적으로 풀어 나가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서울시한의사회(회장 김정곤)는 지난달 20일부터 앞으로 6개월간 원음방송(897 한방건강상담 프로그램/89.7MZ)과 공동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생방송으로 무료 한방의료 상담을 실시한다.

    또한 이 상담은 한의학 전문채널 한방건강TV에도 방영돼 청취자와 시청자를 대상으로 한의학의 우수성은 물론 정확한 한의학 지식을 전달하고 있다.

    한방건강TV에서는 매주 월요일 오후 5시부터 40분간 방영하고 있고, 같은 날 오후 8시30분, 화요일 오후 12시에 재방송을 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총 24주가 진행된다. 이 가운데 첫 5주는 한의학의 특성, 음양오행, 한약, 침구, 경락, 침, 뜸, 부항 등 한의학의 기초적인 특성과 상식을 소개한다. 이를 위해 서울시회는 언론위원회 이준호 위원장과 장동민 홍보이사를 주축으로 방송 준비에 나서고 있다. 또한 12주 동안에는 각 질환에 따른 한의학적 예방과 치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 기간 동안에는 서울시회 25개 분회에서 엄선된 한의회원이 나서 간, 심, 비, 폐, 신 등 오장 질환을 비롯하여 신경정신과 질환, 자궁근종, 생리불순과 같은 여성질환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방침이다.

    또 마지막 7주 동안에는 한의학에 대한 잘못 알려진 상식을 바로 잡는 한편 양질의 한약재 유통체계, 한의학이 추구하고자 하는 인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 등 한의학의 우수성을 집중적으로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 김정곤 회장은 “신문, 라디오, TV 등 파급효과가 큰 미디어를 통해 한의학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만큼 한의계의 명망있는 회원을 출연자로 섭외, 진정으로 한의학의 참 맛을 국민이 느낄 수 있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