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한전원 1차 교수초빙 계획 확정

기사입력 2007.05.15 09:1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부산대학교는 오는 2008년 3월 개원 예정인 한의학전문대학원의 개원과 1학기 강의 준비를 위해 1차로 6명의 교수를 초빙한다.

    분야별 초빙 인원은 기초한의학 분야에서 원전학, 한방생리학, 한방병리학, 경락·경혈학 4개 전공분야에서 3명을, 의생명과학 분야에서는 해부학·세포생물학·분자약리학 또는 임상약리학 전공자 각 1명씩 총 6명이다.

    지원자격은 기초한의학 분야의 경우 박사학위 취득 이후 해당분야 교육 또는 연구경력 2년 이상이면서 1개 분야 이상 강의가 가능해야 하며, 한의사면허를 소지해야 한다.

    또 의생명과학 분야는 박사학위 취득 이후 연구경력 2년 이상이면서 1개 분야 이상 강의 가능한 자여야 한다.

    다만, 의사·한의사·치과의사 면허를 소지한 임상약리학 전공자에 한해 박사학위 취득 이후 연구경력 유무에 관계없이 지원가능하며, 임상약리학 전공자를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한의학전문대학원 교수 초빙 특징으로는 의학계 교육의 추세라고 할 수 있는 통합교육과정 운영과 국립 한의학전문대학원 설치 목적인 연구중심과 한·양방 협진을 위해 각 교실별로 교수를 초빙하지 않고 크게 기초한의학분야와 의생명과학분야 2개 분야로 나누어 초빙하는 한편 각 분야에 특정 대학 출신자를 2명 이상 초빙하지 않기로 한 점이다.

    한편 지원서 접수기간은 17일부터 23일까지이며,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9월1일자로 임용할 계획이다. 지원서는 인터넷으로 접수한 후 제출 서류를 우편 또는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대학교 교수초빙 홈페이지(http://ppes.pusan.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