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티브 전략으로 한의학 홍보

기사입력 2007.02.06 0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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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의협 홍보위원회(위원장 최정국)가 포지티브(positive) 홍보 전략으로 급선회했다. 홍보위원회는 지난 2일 협회 회관 1층 브리핑실에서 제6회 회의를 개최, 한의학 언론 홍보 등 포지티브 전략을 통한 긍정적인 한의학 이미지 형성에 주력키로 했다.

    최정국 위원장은 “정부의 한의학 육성의지, 시급한 한의학 교육 내실화 등 다양한 볼거리로 대국민 홍보를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한의사의 전문성을 상세히 소개하는 칼럼을 게재한다는 것. 이와관련 홍보위원회에서는 이해하기 쉬운 용어 사용을 권장, 한의학의 친근한 이미지를 부각시킬 계획이다.

    이날 홍보위원회는 2007회계연도 사업계획안을 마련했다. 특히 한의학 홍보의 효율성을 높이는 차원에서 마련한 △질환별 전문가 목록 작성 △어린이 한방 창작 동요제 △한의학 홍보캐릭터 △명예한의사 및 한의학홍보대사위촉 등 신규사업들은 눈길을 끌었다. 또 한의협 차원에서 추진되고 있는 ‘화상회의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면 가장 먼저 시범 사용키로 했다.

    이밖에도 박재형 신임위원(해마한의원 원장) 위촉, 박현철 신임홍보실장 소개, 직원채용 건의안 상정 등이 논의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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