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준 높은 임상강의 좋았어요”

기사입력 2005.04.19 11:0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A0032005041939959.jpg

    인천광역시한의사회(회장 엄종희) 보수교육이 지난 16일 인천중앙길병원 대강당에서 한의회원 다수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 요양급여청구교육 및 한약의 신개발 전략 등이 강의되어 회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다.

    이날 보수교육 개회사에서 엄종희 회장은 “보수교육의 효율성 충족을 위해 이번 보수교육은 4월로 앞당겨 실시하게 됐다”며 “우리 한의계는 현재 내외적으로 많은 문제해결을 남겨놓고 있는 만큼 회원들이 더욱 단합해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자”고 밝혔다.

    이날 보수교육에서는 올바른 요양급여 비용청구(건강보험심사평가원 김은숙 차장), 한약의 신약개발전략(인큐비아 정성욱 대표), 보행분석(척추신경추나의학회 남항우 원장) 등의 수준높은 실무 및 임상강의가 진행되어 참석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모았다.

    건강보험 요양급여 비용청구에 대해 심사평가원 김은숙 차장은 요양급여비용의 심사절차, 한방심사기준 및 심사사례, 요양급여비용의 진료비명세서 청구요령 등에 대한 상세한 강의가 있었다. 특히 김은숙 차장은 “오는 6월3일부터 요양급여비용을 전산매체(디스켓, CD 등) 또는 전자문서교환방식(EDI)으로 청구하는 의원급이하(한의원 등) 모든 요양기관은 검사받은 청구 소프트웨어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한방의료의 해외시장진출전략과 관련 인큐비아 정성욱 대표는 “현재 생활습관성 만성 4대 성인병시장(비만,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을 겨냥한 제품개발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앞으로 한방의 과학화를 통한 신약개발 후보물질의 확보 및 세계화 전략이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척추신경추나의학회 남항우 원장은 보행분석과 관련 특정한 족관절·발의 신체적 장애에 의한 족관절·발에서의 보행이상, 동측의 슬관절 동측의 고관절 또는 반대쪽 하지의 신체적 장애를 보상하기 위해 족관절·발에서 나타나는 보행이상 등을 부위별 보행이상의 예시를 들어 설명해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