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공군장병과 함께 하늘반창고 키즈 문화행사 개최

기사입력 2026.02.11 10:0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설 명절 맞아 공군 제8전투비행단 협력으로 비행장비 견학 등 실시

    하늘.png

     

    [한의신문]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이하 건보공단)10일 설 명절을 맞아 대한민국 영공 수호의 핵심 전력인 공군 제8전투비행단(단장 이긍규)을 방문해 장병들을 격려하고, 지역 아동들과 함께 설맞이 문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토 방위에 헌신하는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건보공단 대표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키즈아동들에게 평소 접하기 어려운 안보 현장을 직접 체험하는 특별한 시간을 선물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초청된 아동들은 군 관계자들의 안내에 따라 비행 장비 전시 및 항공 체험관을 견학하며 국가 안보의 중요성을 직접 체감하는 등 소중한 추억을 쌓았다.

     

    행사에 함께한 군 관계자는 장병들이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명절의 의미를 느낄 수 있었다아이들과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통해 장병들에게도 큰 보람과 위로가 되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상희 건보공단 총무상임이사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국가 안보에 애쓰는 장병들과 미래 세대인 아이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면서 아이들에게는 오늘의 경험이 꿈을 향한 동력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건보공단은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어려운 이웃을 배려하는 사회 안전망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건보공단은 전국 216개 단위봉사단 소속 약 15000명의 봉사단원이 자발적으로 모금하고 참여하는 하늘반창고 봉사단을 통해 지역 곳곳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환경·사회·투명(ESG)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